2025.07.10 (목)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창녕군, 동부석유 김영필 대표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기탁

 

[경남도민뉴스=김병현 기자] 창녕군은 동부석유(주) 김영필 대표가 지난 26일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며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현재 창원시에 거주하고 있는 김 대표는 평소 친인척이 거주하는 창녕을 자주 방문하며 자연스레 지역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키워왔으며, 지역 발전에 보탬이 되고자 기부를 결심했다.

 

김 대표는 “창녕에 올 때마다 따뜻하게 맞아주시는 지역민들 덕분에 항상 고마운 마음을 갖고 있었다”며 “변화하는 지역의 모습을 보며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은 마음에 기부를 하게 됐다”고 전했다.

 

성낙인 군수는 “이번 기부는 고향이 아니어도 애정과 관심만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좋은 본보기가 됐다”며 “기탁해주신 기부금은 군민 복리 증진과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 뜻깊게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경남도, 지역 의료인재 양성 위해 부산시·의과대학(5곳)과 손잡아
[경남도민뉴스=구인애 기자] 경상남도는 9일 부산광역시청에서 부산광역시 및 경남·부산지역 5개 의과대학과 함께 ‘지역 의료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상남도와 부산광역시를 비롯해 ▲경상국립대학교 ▲부산대학교 ▲인제대학교 ▲고신대학교 ▲동아대학교 등 5개 의과대학이 참여해, 지역 의료인재 양성과 지역 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에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은 교육부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공공의료기관과 의과대학 간 연계를 통해 우수한 의료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의료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7개 기관은 ▲의과대학생들의 공공의료기관 현장 실습 지원 ▲지역 의료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협의체 구성 ▲정보공유 및 상호협력 등 의료인재 양성에 필요한 제반 사항에 대해 공동 협력할 예정이다. 경남도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도내 공공의료기관이 지역 의과대학생들의 교육·실습 거점으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수도권과 비수도권 간 의료자원 불균형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응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