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2 (금)

  • 구름많음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뉴스

산청군 ‘근로문화축제’ 행사 개최

내달 1일 오후 2시 문예회관 대공연장

 

(산청/최광용 기자) = 산청군은 내달 1일 근로자의 날을 맞아 근로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산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오후 2시에 열릴 예정인 이날 행사는 산청군이 주최하고 산청군상공협의회의 주관하에 다향한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갈색추억”으로 유명한 인기가수 한혜진과 권설경, 후니용이, 산청출신 모델가수 이국 등 유명 가수들을 초대하여 관내 기업체, 중․소상공인 등 관내 근로자와 지역 주민들이 다함께 어울릴 수 있는 흥겨운 ‘근로문화축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산청군 관계자는 “올해 2회째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관내 기업체 내·외국인 근로자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지역주민과 함께 소통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며 “지역 근로자들의 땀방울이 기업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활성화 중추가 되고 있다”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 김해시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와 업무 협약 체결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은 지난 21일, 거동이 불편한 노인의 의료기관 방문 어려움 해소를 돕고자 김해시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열린한의원ž현담한의원 지정)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김해시가 추진 중인 지역사회 의료ž요양ž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지원하고자 마련됐으며, 거동이 불편하여 의료기관 방문이 어려운 장기요양 수급자의 의료 접근성을 높여 안정적인 재가생활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거동불편 노인의 건강한 재가생활 지원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운영 협력 ▲지역사회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 등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해시복지재단 임주택 대표이사, 한치희 구산사회복지관장이 참석했으며, 재택의료센터 측에서는 열린한의원 김현석 원장(現 김해시한의사회 회장), 현담한의원 김종혜 원장이 함께했다. 한치희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복지와 의료가 긴밀히 협력하여 촘촘한 돌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서 건강한 노후를 이어가실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