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기본분류

상평동여성자원봉사대 어버이날 홀로어르신 위문 사랑나눔 실천

 

상평동여성자원봉사대(대장 허명옥)는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해 저소득 홀로어르신 10명의 집을 방문하여 위문품 전달과 불편사항을 청취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진주시여성자원봉사대(대장 정옥순)가 직접 마련한 카네이션을 어르신들께 달아드리고 위문품을 전달하였으며 상평동여성자원봉사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손소독제와 물티슈 그리고 대원이 직접 수확한 고추와 애호박 및 샴푸세트 등 생필품도 함께 전달하였다.

 

 고령의 양OO 어르신(91세)은“봉사단체 회원들이 부모를 대하듯 정성을 다하는 모습에 감동하였다”며“어버이날을 쓸쓸히 보내지 않게 위로해 주어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상평동여성자원봉사대 허명옥 대장은“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더불어 행복한 상평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척수장애인협회,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운영위원 위촉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최근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위촉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협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도희 회장은 평소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인물로, 그의 참여는 협회 운영에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진 지회장은 이 회장의 운영위원 합류에 대해 "지역과 이웃을 위해 애써오신 이도희 회장님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협회가 보다 체계적이고 따뜻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도희 회장은 "척수장애인들의 권리 보호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는 장애인 권익 옹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운영위원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해가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 위촉은 협회의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