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0 (화)

  • 맑음강릉 20.3℃
기상청 제공

창원국가산업단지 공장장협의회 제8대 박칠규회장 취임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창원산단 공장장협의회 새로운 회장 취임 축하

 

 

 

 

[경남도민뉴스]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창원국가산업단지 공장장협의회가 23일 오후 5시30분 호텔인터내셔널창원에서 7대 김성우 이임회장과 8대 박칠규 취임회장에 대한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박병규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본부장, 김재훈 부산지방고용노동청 창원지청장, 신현열 한국은행 경남지역본부장 및 협의회원 등이 참석했으며, 두산에너빌리티㈜ 전무인 박칠규 회장이 제8대 회장으로 취임하여 앞으로 창원국가산단 공장장협의회를 이끌게 된다.

 

창원국가산단 공장장협의회는 회원사 간 정보교류를 통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협력을 강화하여 기업경쟁력을 제고하는 경제 단체이다. 산단 내 일정 규모 이상의 대‧중견기업들로 구성되었으며, 2005년 설립되어 LG전자, 두산에너빌리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 현재 20여개 회원사를 두고 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김성우 이임회장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박칠규 취임회장의 앞으로의 큰 행보에 기대감이 크다”며 “최근 유치한 제2국가산단을 진보된 새로운 개념의 산단으로 조성할 계획이며, 공장장협의회와의 활발한 소통과 교류를 통해 창원 미래 50년을 함께 마련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장애인 투표 참여 독려 캠페인, "포용적 민주주의 실현 기대"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사)한국척수협회 거창군지회가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장애인과 지역민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선거 과정에서 소외되기 쉬운 척수장애인을 비롯한 모든 유권자의 권리 보장과 민주주의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김경진 지회장은 "선거는 모든 시민이 동등한 권리로 참여해야 할 기본적 의무이자 권리"라며, "특히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가 선거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캠페인에서는 장애인 유권자들이 투표소에 접근할 때 직면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해 투표소 이동의 용이성, 보조 인력의 지원, 장애인 친화적 투표 환경 조성 등의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이와 관련해 김경진 지회장은 "이번 캠페인이 투표 장벽을 낮추고 포용적 민주주의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캠페인은 장애인 유권자들이 보다 쉽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선거 과정에서의 차별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포함한다. 또한, 장애인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