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1 (수)

  • 맑음강릉 20.3℃
기상청 제공

거창 출신 최종욱 관악이비인후과 원장, 고향사랑기부 500만 원

거창군 고향사랑기부제, 향우들의 뜨거운 관심 속 ‘순항’

 

 

[경남도민뉴스] 거창군은 30일 최종욱 관악이비인후과 대표원장이 고향사랑기부제 기부 최고금액인 5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최종욱 원장은 남하면 월곡마을 출신으로 거창고등학교, 고려대학교 의대를 졸업 후 고려대 이비인후과 주임교수와 고려대학교병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타액선(침샘)과 갑상선 내시경수술 분야의 국내 최고 권위자로 알려져 있다.

 

특히 타액선, 이하선, 악하선 내시경수술 2400건과 갑상선 내시경수술 5200건을 시행한 전문의로 국내 두경부외과학 발전에 공헌해 조선일보 선정 2023 대한민국 메디컬헬스케어 대상을 수상하는 등 국민 건강증진과 의료보건사업 발전에 기여한 명의로 인정받고 있다.

 

최종욱 원장은 거창군에 고향사랑기부 이외에도 의료원과 의대 발전을 위해 고려대의료원에 2억 원, 의협 회관 신축기금 1억 원을 기탁하는 등 조용하지만 통 큰 선행을 이어 나가고 있다.

 

최종욱 원장은 “고향 친구인 이진규 전 재경향우회장의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소식을 듣고 기부를 하게 됐다”며 “고향 분들이 아껴주신 덕분에 2022년 동아일보에서 선정한 이비인후과 최고명의로 선정되어 감사드리고, 좋은 취지의 고향사랑기부제를 공유해 향우들의 릴레이 기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기부금을 활용해 아이들이 꿈을 마음껏 키우고, 청년이 열심히 일하고, 우리 어르신들이 존경받는 거창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한편, 거창군은 대외언론과 SNS 채널, 홍보 영상, 홍보물 등을 활용해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는 데 힘쓰고 있으며, 앞으로 자매도시 및 인근 시·군 간 고향사랑기부제 영상 교차 홍보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청 전략담당관 전략담당(☎055-940-3690)으로 문의하면 된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경상남도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건강충전! 행복배송” 행사 진행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경상남도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는 5월 20일, 경남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물류창고에서 도내 기초제공사업장 10개소와 함께 ‘건강충전! 행복배송’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균형 잡힌 영양을 고려한 건강기능식품 4종으로 구성된 ‘건강충전! 행복배송 팩’을 지원하는 나눔 행사이다. 기부식품을 기반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주민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뜻깊은 자리였다. 특히, 기부식품제공사업장과의 협력을 통해 물품의 포장부터 배송까지 과정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지역사회 복지 네트워크 강화에 기여했다. 행사 현장에는 각 사업장 종사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건강백 500세트를 만들어 지역 내 저소득 가정에 이를 직접 전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따뜻한 온정을 나누며 건강백을 전달하는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경상남도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는 자체 물류창고를 보유하고 있어 대량의 기부식품 보관이 가능하며, 물품의 유통기한과 사용기한 등을 철저히 관리해 도내 기초제공사업장에 적시에 배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신속하고 체계적인 기부식품 지원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경남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는 현재 식품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