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0 (화)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기상청 제공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1회용품 제로 챌린지’동참!

『1회용품 사용줄이기』약속 진주교육지원청 및 해당 학교 참여

 

[경남도민뉴스]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원장 이외숙)은 4월 5일(수)‘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하였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생활에서 1회용품을 줄이고자 지난 달 27일부터 환경부장관을 시작으로 진행하는 릴레이 방식의 범국민 실천운동이다.

 

이번 챌린지에 이외숙 교육장은 공공기관으로 참여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1회용품 제로를 의미하는 손동작(양손으로 1, 0을 나타내는 동작)을 쵤영해 사진으로 게시하고 다음 주자를 추천해 챌린지 전파에 기여하였다.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되는 1회용품은 한번 사용되고 폐기되어 자원의 낭비가 심하고 처리 또한 까다롭다. 이러한 1회용품의 사용을 줄이기 위해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

 

진주교육지원청 이외숙 교육장은‘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은 늘이자’를 약속하며 진주교육지원청 교육가족에게 당부도 잊지 않았다. 다음 주자로는 관내 환경교육에 앞장서고 있는 충무공초등학교, 진주동중학교, 진주고등학교장 3곳을 추천했다. 또한 “공공기관이 솔선수범해 1회용품 사용을 줄이는데 노력할 것이며, 학생, 학부모 및 교직원들도 함께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장애인 투표 참여 독려 캠페인, "포용적 민주주의 실현 기대"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사)한국척수협회 거창군지회가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장애인과 지역민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선거 과정에서 소외되기 쉬운 척수장애인을 비롯한 모든 유권자의 권리 보장과 민주주의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김경진 지회장은 "선거는 모든 시민이 동등한 권리로 참여해야 할 기본적 의무이자 권리"라며, "특히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가 선거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캠페인에서는 장애인 유권자들이 투표소에 접근할 때 직면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해 투표소 이동의 용이성, 보조 인력의 지원, 장애인 친화적 투표 환경 조성 등의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이와 관련해 김경진 지회장은 "이번 캠페인이 투표 장벽을 낮추고 포용적 민주주의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캠페인은 장애인 유권자들이 보다 쉽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선거 과정에서의 차별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포함한다. 또한, 장애인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