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심지윤 기자) = 창원시는 4차 산업혁명을 대응하기 위해 2017년 첨단산업육성 고도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에 관내 기업인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시는 '창원시 첨단산업육성 고도화 전략' 홍보책자를 제작해 기업인들에게 배부하고, 직접 현장을 방문해 시의 주력산업 고도화 전략을 PPT로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 배부된 홍보책자에는 주력산업 고도화와 첨단산업 육성으로 산업기술 혁신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창원시 첨단산업육성 고도화 전략(4대 정책 15개 과제)'가 수록돼 있다. 또한 이 전략을 지원하기 위한 시스템 개편으로 창원광역시 승격의 필요성 안내 등 모든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놨다. '창원시 첨단산업육성 고도화 전략'은 ▲4차 산업혁명 선제적 대응 및 첨단 산업 기술 기반 구축(4개 과제) ▲주력산업 고도화와 신성장동력산업 육성(3개 과제)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5개 과제) ▲아이스산업 육선(3개 과제) 등 7개의 세부사항으로 구성돼 있다.
시는 그 동안 기계중심의 산업구조에서 첨단과 융합 중심의 산업환경 전환을 위해 많은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자평하고 있으나, 이러한 사업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는 인식이 많았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 11일(경남창원과학기술진흥원)과 12일(마산합포구청대회의실) 창원국가산단 경영자협의회 정기총회에 참석해 홍보하고, 이어 13일 진해구청 민방위교육장과 오는 18일 중소기업융합경남연합회 정기총회에도 참석해 관내 기업인들과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안상수 창원시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대응 첨단산업육성 고도화전략 홍보를 위해 앞으로도 기업체 단체(협의회) 별로 직접 찾아가 시책을 설명하며, 또 다른 시책이 나올때마다 즉시 내용을 보충 및 수정해 일회성에 그칠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꾸준히 정보를 갱신해 홍보함으로써 창원첨단산업 육성을 창원시가 창원시첨단산업육성위원회, 기업인과 힘을 합쳐 창원의 미래 성장 동력을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