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강릉 30.6℃
기상청 제공

기본분류

묵주기도 하는법

<묵주기도 방법 순서>
 1. 십자고 상을 쥐고 십자고상에  親口(키스)를 합니다.
 2. 친구가 끝나는대로 바로 '사도신경' 을 합니다.( 전능하신 천주성부.......)
 3. 사도신경이 끝나면 '주님의기도' 를 합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4. 주님의 기도가 끝나면 성모송 3번을 연달아 합니다.( 은총이 가득하신 마리아님.....)
 

그림에서는 진행방향이 왼쪽으로 되어 있는데 통상 오른쪽으로 합니다.
그러나 오른쪽으로 하던 왼쪽으로 하던 무관합니다.
그리고 단계별 기도문을 외울때 마다 엄지손가락으로 묵주알을 건너 잡으면서
진행합니다.
검정색 묵주알 부분에서 묵주알을 잡고 항상 "영.구.신.주" 를 합니다.
(영광송, 구원송, 신비, 주님의기도) 를 마치고 성모송10번...

5. 성모송 3번이 끝나면 바로 영광송을 합니다. (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6. 영광송이 끝나면 구원송을 합니다.( 예수님 저희의 죄를 용서하시며.......)
7. 구원송이 끝나면 신비1단을 외워 바칩니다.
(예: "고통의신비 1단,,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피땀 흘리심을 묵상합시다")
8. 신비1단이 끝나면 주님의기도를 합니다.
9. 신비1단이 끝나면 성모송 10번을 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신비5단까지 반복적으로 하고
맨 마지막에 '영광송' '구원송' '성모찬송'을 바치고 성호경을 그어 끝을 맺습니다.
 
 ※묵주기도를 하면서 주의할 점은 신비1단 부터 신비5단까지 할 때까지 각각의 신비에 대하여 묵상을 하여야 합니다.
 묵상하지 않고 성모송을 외우는건 말 그대로 그냥  외우는 것 밖에 되지 않습니다.
    

고통의 신비1단을 바쳤으면 성모송 10번을 할 때까지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피땀 흘리심을 연상" 하면서 나름대로 예수님의 고통을 묵상 하여야 합니다.

고통의 신비 2단을 바쳤으면 성모송 10번을 할때까지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매맞으심을 연상" 하면서 얼마나 아팠을까? 나 같으면 저렇게 맞을 수 있었을까?
  
참고로 각각의 신비5단을 요일별로  알려드립니다.
 
 환희의 신비 : 월.토
 빛의      신비 : 목
 고통의 신비 : 화.금
 영광의 신비 : 수.일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척수장애인협회,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운영위원 위촉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최근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위촉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협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도희 회장은 평소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인물로, 그의 참여는 협회 운영에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진 지회장은 이 회장의 운영위원 합류에 대해 "지역과 이웃을 위해 애써오신 이도희 회장님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협회가 보다 체계적이고 따뜻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도희 회장은 "척수장애인들의 권리 보호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는 장애인 권익 옹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운영위원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해가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 위촉은 협회의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