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도민뉴스=김종태 기자] 경상국립대학교 AI융합인재교육연구단은 11월 14일 가좌캠퍼스 IT공과대학에서 산업 지능화를 위한 AI 정기세미나를 개최했다. AI융합인재교육연구단은 10월에도 같은 장소에서 세 차례의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활발한 학술 활동을 벌였다.
이번 산업 지능화를 위한 AI 정기세미나에서는 AI융합공학과 관련한 1명의 외부 인사를 초빙했고 지난 10월도 세미나당 1명의 외부 인사를 초빙하여 AI와 관련한 기술 현황, AI와 보안, AI 기술과 인간의 관계에 대한 주제를 논의했다.
11월 14일 세미나에서는 나라스페이스 이주희 연구원이 ‘위성 개발에서 활용까지: 지구를 넘어선 데이터의 모험’이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10월 28일에는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임성신 팀장의 ‘AI 기반 항공전자/소프트웨어 지능화 동향’, 10월 21일에는 팬덤 AI 노승현 연사의 ‘자동차 사이버 보안(Automotive Cyber Security)’, 10월 17일에는 ㈜이즈파크 안효정 차장의 ‘AI 기술 적용 사례’ 강의가 진행됐다.
AI융합인재교육연구단 이성진 단장은 “10~11월 잇따른 AI 세미나를 통해 학생들의 연구 역량을 고취시키고 실제 AI 기술의 활용 현황과 적용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학생들이 하고자 하는 연구에 대한 정체성과 비전을 확립하게 하는 좋은 시간이 됐다.”라고 말했다.
4단계 BK21사업 5차 연도 사업을 진행하는 올해 AI융합인재교육연구단은 항공 자율비행, 의료 인공지능, 스마트홈 네트워크, 지능형 소프트웨어공학 등 4개 AI 특화 분야의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또한 AI융합공학에 관련된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정기세미나를 월 1회 개최하고 있다.
12월 세미나는 셋째 주에 예정되어 있으며, 세미나에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사업단 전자우편으로 메일을 보내 신청하면 줌(zoom) 링크를 통해 세미나 온라인 참석이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