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3 (목)

  • 흐림강릉 29.4℃
기상청 제공

의령군 모범운전자회 이웃돕기 라면 기탁

 

[경남도민뉴스=이상민 기자] 의령군은 지난 24일 연말 이웃돕기를 위해 의령군 모범운전자회에서 라면(10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의령군 모범운전자회는 홍의장군축제, 전국의병마라톤대회 등 지역 축제의 교통관리 지원 및 교통안전확보를 위한 교통사고예방 활동을 하며 지역 안전에 힘쓰고 있다. 2021년부터 꾸준히 의령군 저소득계층을 위해 기부하고 있다.

 

오태동 회장은 “작은 마음이지만, 연말을 맞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며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재난 속 생존기술', 장애인 대상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실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경상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 이도희 회장은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지회장 김경진)에서 특별한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이번 맞춤형 교육은 재난 취약계층의 안전권 보장을 위해 마련된 의미 있는 교육이었다. 이도희 회장은 이날 "장애인분들이 재난 상황에서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생존 기술을 터득하는 것이 가장 시급하다"며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교육 내용은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화재 대피 요령, 신체 장애 유형별 초기 진화 방법 등 실생활에 바로 적용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특히 소화기 사용법 실습에서 "휠체어에서도 쉽게 조작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 유용했다"고 호평했다. 김경진 지회장은 "일반 소방교육과 달리 장애인의 이동 특성과 신체 한계를 고려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인상적이었다"며, "이번 교육을 모범 사례로 전국 지회에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 교육은 이도희 회장이 지난해 3월 경남 의용소방대연합회장으로 취임한 후 추진해온 취약계층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그동안 산불 피해 성금 500만 원 기탁(2025년 5월)을 비롯해 어려운 이웃 돕기 봉사 등으로 지역사회 안전망 구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