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6 (금)

  • 맑음강릉 20.3℃
기상청 제공

교육부, 12월의 교육 정책 달력

교육부
▲ 교육부

 

[경남도민뉴스=공동 기자]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리는 교육이야기를 만나보세요!

 

[행복한 교육]

다양한 교육현장의 이야기와 정책 정보를 행복한 교육에서 확인해 보세요!

 

· 2025학년도 고1 학생부터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

· 국립특수교육원, 장애학생 맞춤형 VR 콘텐츠 개발

· 소통 기반의 교육정책을 열어가는 함께학교

· 명장섬 그리고 두 명의 분교 학생들

 

미래 교육환경에 발맞춰 학교 안전사고를 예방해요!

 

[제4차 학교안전사고 예방 기본계획]

· AI·데이터 기반 안전관리 체계 도입!

학교유형사고 발생 현황 등을 분석하는 AI 모델을 도입하고, 학생안전 자가진단을 통해 고위험진단 맞춤 생활지도·안전교육을 해요!

 

· 현장 중심의 체험형 안전교육 확대!

전국 시도에 종합형 학생안전체험관 1개 이상을 설립하고 다양한 유형의 체험관을 확대해요!

 

대학에서 수업듣고 고교와 대학 모두 학점 인정 받아요!

 

[고교-대학 연계 학점 인정 체제]

2025년부터 고등학생이 대학에서 개설한 고교-대학 학점 인정 과목을 이수하면 고등학교의 학점 뿐만 아니라 해당 대학교의 학점으로도 인정 받아요!

 

우리 집에서 가까운 학생 지원 서비스를 찾을 수 있어요!

 

[학생맞춤통합지원 누리집]

경제 지원 서비스, 돌봄, 학습지원, 심리지원 등 거주지 또는 학교 인근 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아름다움은 누구에게나 평등한 권리입니다" - 거창군의 화요미데이, 장애인 미용 서비스 시작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에서 장애인의 사회적 참여와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화요미(美)데이' 미용 서비스 프로그램이 2025년 5월 13일부터 본격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사단법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주관하며,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장애인들에게 전문 미용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화요미데이' 프로그램은 장애인의 미용 서비스 접근성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거창군 내 장애인들은 그동안 시설 접근의 불편함과 감각 과민성에 대한 대응 미흡으로 미용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화요미데이는 휠체어 경사로 설치, 미끄럼 방지 매트, 조명 밝기 조절 장치 등을 갖춘 장애인 친화적 공간에서 운영된다. 또한, 소음을 최소화하기 위해 수동 가위를 사용하는 등 감각적 편의를 극대화했다. 서비스는 전문 교육을 수료한 미용사 2명과 자원봉사자 3명이 협력하여 진행된다. 미용사들은 매월 1회 장애인 특성 이해 교육을 받으며, 자원봉사자들은 참여자의 이동과 대기 시간 돌봄을 지원한다. 더불어, 근처 병원과의 비상 의료 협약을 통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참여자별로는 건강 정보(알레르기, 통증 부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