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2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양산시립 중앙도서관 겨울방학 동화구연 행사 성료

어린이와 가족 위한 따뜻한 문화의 장 ‘겨울동화마당’ 운영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양산시립 중앙도서관은 지난 11일 겨울방학을 맞아 어른과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동화구연 공연 '겨울동화마당'을 운영했다.

 

이번 공연은 시립도서관의 독서활동지도자 양성과정에서 배출한 동화구연단 ‘두근두근 동화나라’의 재능기부로 진행했으며,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유익한 시간을 보내며 이용자들에게 열띤 호응을 얻었다.

 

평등, 다양성, 협동 등의 주제를 그린 동화 두 작품과 동화구연단 단장이 직접 선보이는 마술공연을 통해 아이들에게 교훈적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함과 동시에 상상력과 창의력도 함께 자극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또 오는 2월에는 양산시립 서창도서관에서도 운영을 이어 가며 더 많은 가족들을 만날 예정이다.

 

김미경 시립도서관은 “이번 동화구연 공연은 어린이들에게 재미와 교훈을 동시에 선사한 뜻깊은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역민들에게 더욱 많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경상남도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건강충전! 행복배송” 행사 진행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경상남도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는 5월 20일, 경남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물류창고에서 도내 기초제공사업장 10개소와 함께 ‘건강충전! 행복배송’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균형 잡힌 영양을 고려한 건강기능식품 4종으로 구성된 ‘건강충전! 행복배송 팩’을 지원하는 나눔 행사이다. 기부식품을 기반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주민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뜻깊은 자리였다. 특히, 기부식품제공사업장과의 협력을 통해 물품의 포장부터 배송까지 과정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지역사회 복지 네트워크 강화에 기여했다. 행사 현장에는 각 사업장 종사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건강백 500세트를 만들어 지역 내 저소득 가정에 이를 직접 전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따뜻한 온정을 나누며 건강백을 전달하는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경상남도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는 자체 물류창고를 보유하고 있어 대량의 기부식품 보관이 가능하며, 물품의 유통기한과 사용기한 등을 철저히 관리해 도내 기초제공사업장에 적시에 배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신속하고 체계적인 기부식품 지원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경남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는 현재 식품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