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0 (화)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사천시, ‘설맞이 청렴캠페인’ 실시

청렴한 공직사회 구축과 시민의 신뢰 회복을 위한 실천

 

[경남도민뉴스=변정형 기자] 사천시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공직사회의 투명성을 높이고 조직 내 공직윤리 확립과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2025년 설맞이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시청 1층 로비에서 출근길 직원들을 대상으로 직무 관련 부정청탁 및 금품·향응 수수 금지, 음주운전 근절 등을 강조하고, 청렴한 설 명절 분위기 조성에 동참할 것을 독려했다.

 

박동식 시장은 “관행적으로 주고 받는 선물보다 따뜻한 마음을 함께 나누었으면 좋겠다”며 “명절 분위기에 편승한 불미스러운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직자 스스로 청렴의지를 다지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매년 명절을 앞두고 청렴캠페인을 비롯해 공직 기강 확립을 위한 자체 감찰 활동 강화하고 청렴주의보를 발령하는 등 청렴한 공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장애인 투표 참여 독려 캠페인, "포용적 민주주의 실현 기대"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사)한국척수협회 거창군지회가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장애인과 지역민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선거 과정에서 소외되기 쉬운 척수장애인을 비롯한 모든 유권자의 권리 보장과 민주주의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김경진 지회장은 "선거는 모든 시민이 동등한 권리로 참여해야 할 기본적 의무이자 권리"라며, "특히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가 선거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캠페인에서는 장애인 유권자들이 투표소에 접근할 때 직면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해 투표소 이동의 용이성, 보조 인력의 지원, 장애인 친화적 투표 환경 조성 등의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이와 관련해 김경진 지회장은 "이번 캠페인이 투표 장벽을 낮추고 포용적 민주주의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캠페인은 장애인 유권자들이 보다 쉽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선거 과정에서의 차별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포함한다. 또한, 장애인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