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민뉴스] 새로운 K-POP 스타 탄생의 요람으로 떠오르고 있는 거제에서 경남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스타 발굴 프로젝트를 계획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거제시는 오는 6월 23일 오후 2시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2024 제1회 미래 K-POP 스타 발굴 프로젝트 in 거제’를 성대하게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 행사는 경남지역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예술적 도전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는 동시에 거제시의 문화적 이미지를 새롭게 정립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는 공모 접수를 시작으로 예심과 본심을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는 일정으로 경남지역 청소년 300여 명 이상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참가 신청은 6월 7일부터 6월 11일 자정까지 온라인으로 접수(네이버:JM케이팝거제)받는다. 영상 평가를 통해 6월 13일에 예심 발표를 해서 최종 15개 팀이 본심에 진출하게 된다. 본심은 6월 23일 오후 2시에 열리며,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3팀 등 최종 6개 팀이 선정된다.
총 500만원 상당의 포상이 준비되어 있는 이번 오디션 프로젝트는 대상 수상자에게는 베트남 호치민 초청 공연의 기회와 5성급 호텔 숙식이 제공된다. 또한, 에어팟 프로, 문화상품권, 장하은 콘서트 협연과 콘서트 티켓 등 다양한 포상과 함께 참가자 전원에게는 문화상품권이 주어진다.
프로젝트 심사위원단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꾸려졌다. 2022 Mnet <스트리트 맨 파이터>에 출연한 댄서, 가수, 배우인 이호원, 밴드 바크하우스의 프론트맨이자 JTBC <싱어게인> 시즌1 준우승자인 가수 정홍일, JTBC <슈퍼밴드2> 결승진출자이자 기타리스트인 장하은, ㈜인피니티벤처스 법인장인 유재두, 뷰티 대학교수인 이미림, 장목예술중학교 교장이자 심사위원장인 박상욱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공정하고 전문적인 평가를 진행한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 주최하고, 장목예술중학교와 제이엠 문화예술 사회적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제1회 미래 k-pop스타 발굴 프로젝트 in 거제’는 거제상공회의소, 대성쏠라, 거제로컬크리에이터산업진흥협회, 호텔상상, 거제도팡팡, 동그라미유치원, 문지방방송, 거인로컬협동조합, 애드2그람, 온더선셋, 거제오션뷰카트장(망치리), 인트로, 거제씨월드, 맑은샘병원, 통크루즈, K아트컴퍼니, 거제현대자동차 서비스, 거제파노라마케이블카, 남평레미콘, (주)문화도시재생연구소, 주식회사 디케이인더스트리, 주식회사 디케이에너, 글로벌이엔에스, 삼녹ENG 등 다수의 후원 기관들이 함께 참여한다.
박상욱 심사위원장(장목예중 교장)은 '2024 제1회 미래 K-POP 스타 발굴 프로젝트 in 거제'는‘경남지역 청소년들에게 꿈을 실현할 기회를 제공하며, 거제시의 문화적 발전을 이끄는 중요한 행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의 박재근 총괄 디렉터는 "미래 한국 K-POP을 이끌어갈 경남 지역 청소년들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최고의 무대를 만들기 위해 빈틈없이 준비하고 있다"며, "거제에서 열리는 이 프로젝트가 한국 K-POP의 새로운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대상 : 경상남도 지역 초, 중, 고등학생
참가비 : 무료
신청기간 : 2024. 06. 11.(화)까지
예심발표 : 2024. 06. 13.(목) 오후 12시
본심 : 2024.06.23.(일) 오후 2시
문의 : 010-4124-1419
장소 : 거제문화예술회관
방법 : jmkpopgeoje.modoo.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