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민뉴스=하형수 기자] 제주도교육청 화북초등학교는 23일 오전 10시 강성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예산결산위원장, 화북주민자치센터 동장, 화북동 노인회장 등을 비롯 4학년 학생 및 보호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화북에서 만난 사람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인터뷰 책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식전 행사로 4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우쿨렐레 공연을 가졌으며 교육과정 중에서 배운 연주곡 2곡을 연주하고 앵콜을 받아 1곡을 더 연주하며 식장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김춘희 교장선생님은“화북초 학생들이 더운 여름 마을을 돌아나며 마을 관계자들과 인터뷰를 하고 그 내용을 편집하여 책으로 출판하는 전 과정을 경험함으로써 화북의 역사와 가치를 알게 되고 향토애가 더욱 커졌으리라 믿는다”며“4학년 학생과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와 축하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도의원과 화북동장의 축사로 책 출판의 의미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출판기념회의 하이라이트인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코너에서는 인터뷰에 참여한 학생과 마을 관계자가 직접 무대에 올라 인터뷰 과정에서 느낀 소감이나 하고 싶은 말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학생은“화북을 돌아다니며 많은 사람을 만나다 보니 우리 마을에 멋지고 고마운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됐고 화북이 소중하게 느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