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3 (금)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밀양시 (사)한국여성농업인 경상남도연합회 임원 이·취임식 개최

이영자 신임 회장 취임, 여성 농업인의 역할 강화 기대

- 안병구 밀양시장이 14일 (사)한국여성농업인 경상남도연합회 임원 이취임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 안병구 밀양시장이 14일 (사)한국여성농업인 경상남도연합회 임원 이취임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남도민뉴스=나희준 기자] 밀양시는 14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 대강당에서 (사)한국여성농업인 경상남도연합회 제15대·16대 임원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안병구 밀양시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농협본부 관계자, (사)한국여성농업인 경상남도연합회 회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내빈 소개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이임 회장에 대한 공로패와 감사패 전달, 이임사에 이어 신임 회장의 취임식이 진행됐다. 이어 참석 내빈 축사와 격려사가 이어지며 여성 농업인의 역할 확대와 조직 발전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번에 새로 취임한 이영자 회장(밀양시 초동면)은“여성 농업인의 지위 향상과 농업·농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회원들과 함께 다방면에서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축산업(한우)을 주업으로 하는 이 신임 회장은 한국여성농업인 경남도연합회 수석부회장과 한국여성농업인 밀양시연합회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이날 이임한 정정례 전 회장(창원시 북면, 과수 재배)은 한국여성농업인 경남도연합회 대외협력부회장과 한국여성농업인 창원시연합회 회장을 역임하며 여성 농업인의 권익 보호와 협력 강화를 위해 힘써왔다.

 

정 전 회장은“그동안 함께 노력해 준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여성 농업인의 발전을 위해 지속해서 지원하겠다”라고 소회를 전했다.

 

안병구 밀양시장은 이날 축사에서“지난 2년간 한여농 경남도연합회를 이끌어 온 정정례 이임 회장과 임원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신임 이영자 회장과 임원들에게도 여성 농업인의 권익 보호를 위한 변함없는 노력과 열정으로 한여농 경남도연합회가 보다 발전적인 단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사)한국여성농업인 경상남도연합회는 1996년 설립 이후 현재 창원시 성산구에 위치한 농협중앙회경남지역본부에 사무소를 두고 8,0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여성 농업인의 권익 보호와 지위 향상, 농촌 제반 문제 해결 등을 주요 목표로 삼고 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운영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1987년부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담배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7일간 5만 6천 보 걷기를 목표로 진행된다. 하루 최대 인정 걸음 수는 1만 보이며, 챌린지 기간 내에 금연구역 1곳에서 금연구역 표지판 또는 스티커를 배경으로 자신의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촬영해 인증하면 된다. 걷기 목표와 사진 인증,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달성한 참여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거창한(韓)걸음’ 커뮤니티에서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챌린지가 군민들이 세계 금연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금연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걷기 ‘워크온’ 설치 방법이나 챌린지 참여 방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