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5 (화)

  • 맑음동두천 1.1℃
기상청 제공

양산시 민생경제 도약 온(ON) 프로젝트, 지역경제 회복 마중물

다양한 사회경제 구성원들 다양한 지역경제·골목상권 생존방안 구상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양산시는 7일 노사민정 사회적 대화와 협력을 통한 경제위기 극복과 골목상권 소비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민생경제 도약 온(ON) 프로젝트'를 추진하면서 세부사업으로 ‘노사민정 상생협력 도약 포럼’과 ‘온(ON)골목 페스타’를 진행했다.

 

노사민정 상생협력 도약 포럼

 

양산시는 7일 오전 ‘노사민정 상생협력 도약 포럼’을 양산비즈니스센터에서 노사민정 대표 및 기관·단체장, 시민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노동안정과 일자리창출, 기업의 사회적 역할 확대와 시민들의 지역소비 촉진운동 등 구체적인 실천방안이 발표됐으며, 참석자 전원이 공동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산시는 이번 포럼을 계기로 노사민정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며, 앞으로 경제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온(ON)골목 페스타

 

7일 오후에는 ‘온(ON)골목 페스타’가 물금읍 오봉청룡로와 목화로 골목상권에서 음식점, 카페, 도소매점 등 80여개 가게들의 참여로 시작됐다.

 

23일까지 17일간 5%의 가게자체 할인과 양산사랑카드 결제 시 10% 캐시백이 제공되며, SNS리뷰, N차방문 이벤트를 통한 배달양산 할인쿠폰(1~3만원상당) 제공 등 다양한 할인행사가 진행된다.

 

시는 이날 물금읍 오봉청룡로 상권의 한 식당에서 ‘골목ON: 상생을 차리다’ 간담회를 열어, 소상공인들을 비롯한 시민들과 여러 기업·기관·단체 대표들이 골목상권과 지역경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근 동행행사 무대에서는 ‘민생현장, 시장에게 바란다’코너를 통해 나동연 양산시장과 시민들이 지역경제 현안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이 이었다.

 

가수, 합창단, 댄스팀 등의 공연과 각종 체험·홍보부스 등이 운영돼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골목상권에 대한 관심도 높이는 계기가 됐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오늘 도약 온(ON)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신 모든 시민들과 기업·기관·단체의 임직원분들, 그리고 골목상권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지역경제 구성원 모두가 하나로 뭉쳐 경제회복을 다짐하면서 각자가 서있는 위치는 달라도 경제회복이라는 하나의 목표로 열정적으로 나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또 “온(ON)골목 페스타의 첫날 동행행사와 17일간의 할인행사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더 많이 골목상권을 찾아 지역경제 회복의 마중물 역할을 하길 바란다”며 “온골목 페스타는 골목상권의 자발적인 참여와 신청을 통해 앞으로도 이어질 예정이니 시민들의 계속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봄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시작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4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이동쉼터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리적 제약으로 치매안심센터에 찾아오기 어려운 치매어르신들을 위해 센터가 직접 찾아가 기억력 강화 및 일상생활 기능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기억력 강화 공부, 실버 운동, 봄 나들이, 작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억력 강화 공부는 기억력 훈련 책자 및 기억력 놀이 도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뇌를 자극하며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근력 향상과 균형 감각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봄을 맞아 자연 속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외출 프로그램과 함께 창의력과 손끝의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작품 만들기 활동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치매안심센터 또는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