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4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함안군보건소, 2025년 상반기 영양플러스사업 신규 대상자 모집

 

[경남도민뉴스=권중환 기자] 함안군보건소는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임산부(임신·출산·수유부)와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위한 ‘2025년 상반기 영양플러스사업’ 신규대상자를 모집하다고 밝혔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영양 위험요인이 있는 임산부 및 영유아를 대상으로 맞춤형 영양교육과 상담을 제공하고, 영양 보충식품을 일정 기간 지원함으로써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통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다.

 

신청대상은 함안군에 거주하며 가구별 기준 중위소득의 80%이하인 가정의 임산부 또는 60개월 이하의 영유아(2020년 5월 1일 이후 출생자)로,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섭취상태 중 한 가지 이상의 영양위험요인이 있는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일상생활에서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효율적으로 보충할 수 있도록 분유, 쌀, 감자, 달걀 등으로 구성된 보충식품 패키지를 오는 4월부터 매월 2회, 최대 1년간 제공한다.

 

또한 개별 상담 및 교육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 정착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주민등록등본, 임신·출산 여부 증빙서류, 최근 3개월분(2025년 1월~3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의 구비서류를 갖춰 대상자와 함께 함안군보건소 1층 영양실로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영양플러스사업을 통해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을 세심하게 관리하고, 영양 불균형을 해소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해당 대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안군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보건소 영양실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운영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1987년부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담배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7일간 5만 6천 보 걷기를 목표로 진행된다. 하루 최대 인정 걸음 수는 1만 보이며, 챌린지 기간 내에 금연구역 1곳에서 금연구역 표지판 또는 스티커를 배경으로 자신의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촬영해 인증하면 된다. 걷기 목표와 사진 인증,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달성한 참여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거창한(韓)걸음’ 커뮤니티에서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챌린지가 군민들이 세계 금연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금연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걷기 ‘워크온’ 설치 방법이나 챌린지 참여 방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