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3 (금)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새마을운동합천군지회, 아름다운 합천가꾸기 사업 추진

남정교 화단, 합천댐 주변 형형색색의 봄꽃 식재

 

[경남도민뉴스=김춘호 기자] 새마을운동합천군지회는 14일 읍·면 협의회장, 부녀회장, 문고 임원, 청년연대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정 교차로 좌우 화단과 합천댐 주변 원형 화분에 봄꽃을 식재했다.

 

이번 식재는 새마을운동합천군지회의 ‘아름다운 합천 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팬지, 마가렛, 비올라, 루피너스 등 형형색색의 봄꽃 1만7천 본이 합천의 관문인 남정교 화단과 합천댐 주변 화분에 심어졌다.

 

정성철 새마을운동합천군지회장은 “바쁜 일정에도 지역의 아름다운 환경 조성을 위해 봉사해 주신 새마을지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함께 협력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합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마을운동합천군지회는 합천을 방문하는 내방객과 군민들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남정교에 계절별 꽃 심기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녹색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운영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1987년부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담배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7일간 5만 6천 보 걷기를 목표로 진행된다. 하루 최대 인정 걸음 수는 1만 보이며, 챌린지 기간 내에 금연구역 1곳에서 금연구역 표지판 또는 스티커를 배경으로 자신의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촬영해 인증하면 된다. 걷기 목표와 사진 인증,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달성한 참여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거창한(韓)걸음’ 커뮤니티에서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챌린지가 군민들이 세계 금연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금연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걷기 ‘워크온’ 설치 방법이나 챌린지 참여 방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