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5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 2025년 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공모사업 선정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가 ‘2025년도 경제활동 참여 평생학습 지원사업’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공모 선정은 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는 ‘실버케어지도자 양성과정’운영을 위한 사업비 1천5백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이를 통해 거제지역 내 경력단절 여성과 요양보호사의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실버케어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취·창업 기회를 확대하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지역 여성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경험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는 그간 정규 강좌뿐만 아니라 사회 변화와 여성들의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특히, 2024년 12월 센터 개관 20주년을 맞아 진행된 ‘여성 역량강화 특강’ 및 ‘양성평등사업’은 새로운 사회적 변화에 맞춰 여성들에게 실질적인 취·창업 역량을 키워주는 프로그램으로써 큰 호응을 얻었다.

 

당시 개설된 ‘여성 예비 취·창업자를 위한 역량강화 특강’에서는 IT 활용 및 디자인 역량을 배양하고, 온라인 마케팅과 생성형 AI를 활용한 실무 교육을 진행해 수강생들의 취·창업 역량을 강화하는 데 기여했다. 또한, 중장년 여성들을 위한 ‘시니어경력이음과정’특강에서는 스피치 및 CS 교육을 제공해 직무 자신감을 고취하고 경력 단절 극복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했다. 이처럼 지속적인 평생학습 기획과 운영 노력이 이번 공모 선정으로 이어지며, 센터의 교육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공모 선정, 앞으로의 기대

이번 공모사업 선정은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가 지난 수년간 다양한 평생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온 노력의 결실이다. 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경제 변화와 여성들의 취·창업 수요에 맞춰, 새로운 직무 및 역량 개발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실버분야뿐만 아니라 디지털 문해력, 창업, 직업 역량 강화 등 시대 흐름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여성들이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고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혀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를 촉진하는 것은 물론, 거제시가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 도시로 발전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운영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1987년부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담배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7일간 5만 6천 보 걷기를 목표로 진행된다. 하루 최대 인정 걸음 수는 1만 보이며, 챌린지 기간 내에 금연구역 1곳에서 금연구역 표지판 또는 스티커를 배경으로 자신의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촬영해 인증하면 된다. 걷기 목표와 사진 인증,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달성한 참여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거창한(韓)걸음’ 커뮤니티에서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챌린지가 군민들이 세계 금연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금연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걷기 ‘워크온’ 설치 방법이나 챌린지 참여 방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