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3 (금)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함안군보건소, ‘비만예방의 날’기념 등굣길 비만예방 캠페인 진행

 

[경남도민뉴스=권중환 기자] 함안군보건소는 지난 17일 ‘비만예방의 날’을 맞아 함안중학교와 함안고등학교 정문에서 학생들이 등교하는 오전 7시 30분부터 9시까지 비만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비만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의 필요성을 홍보했다. 또한 올바른 건강생활습관을 알리고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홍보물과 홍보 물품을 제공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성장기 청소년들에게 규칙적이고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비만 예방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함안군보건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비만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운영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1987년부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담배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7일간 5만 6천 보 걷기를 목표로 진행된다. 하루 최대 인정 걸음 수는 1만 보이며, 챌린지 기간 내에 금연구역 1곳에서 금연구역 표지판 또는 스티커를 배경으로 자신의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촬영해 인증하면 된다. 걷기 목표와 사진 인증,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달성한 참여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거창한(韓)걸음’ 커뮤니티에서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챌린지가 군민들이 세계 금연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금연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걷기 ‘워크온’ 설치 방법이나 챌린지 참여 방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