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2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기상청 제공

거제시, 임산부 대상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는 관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2025년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임산부의 건강 증진과 친환경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1인당 30만원(자부담 6만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거제시에 주소를 두고 ‘24. 1. 1. 이후 출산한 산모 또는 신청일 기준 임신부이다.

 

다만, 보건소에서 추진하는 영양플러스 사업참여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기간은 4월 11일까지로, 임산부 자격검증사이트 온라인 신청 또는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사업대상자는 공급업체 쇼핑몰에 회원가입 후 친환경농산물을 구입하면 된다.

 

지원되는 품목은 친환경농산물, 유기축산물, 유기가공식품 등이며 친환경농산물은 50% 이상 주문해야 한다.

 

옥치덕 거제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본 사업을 통해 임산부에게 안전한 친환경농산물을 제공하여 임산부의 건강을 증진하고, 친환경농산물 판로 확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경상남도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건강충전! 행복배송” 행사 진행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경상남도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는 5월 20일, 경남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물류창고에서 도내 기초제공사업장 10개소와 함께 ‘건강충전! 행복배송’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균형 잡힌 영양을 고려한 건강기능식품 4종으로 구성된 ‘건강충전! 행복배송 팩’을 지원하는 나눔 행사이다. 기부식품을 기반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주민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뜻깊은 자리였다. 특히, 기부식품제공사업장과의 협력을 통해 물품의 포장부터 배송까지 과정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지역사회 복지 네트워크 강화에 기여했다. 행사 현장에는 각 사업장 종사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건강백 500세트를 만들어 지역 내 저소득 가정에 이를 직접 전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따뜻한 온정을 나누며 건강백을 전달하는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경상남도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는 자체 물류창고를 보유하고 있어 대량의 기부식품 보관이 가능하며, 물품의 유통기한과 사용기한 등을 철저히 관리해 도내 기초제공사업장에 적시에 배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신속하고 체계적인 기부식품 지원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경남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는 현재 식품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