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7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사)전국이통장연합회 거제시지회 제17대 지회장 윤성근 선출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사)전국이통장연합회 거제시지회는 지난 19일 거제시청 중회의실에서 2025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제17대 지회장으로 윤성근(現사무국장)을 선출했다.

 

윤성근 신임 지회장은 2016년 남부면 도장포마을 이장을 시작으로 남부면 이장협의회 회장, (사)전국이통장연합회 거제시지회 사무국장을 지내며 오랜 시간 이장으로서 임무를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활동을 지원하는 등 시 행정 지원 및 이·통장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했다.

 

윤성근 신임 지회장은 “먼저 제15, 16대 지회장으로 4년 동안 이·통장을 위해 고생하신 황미영 지회장에게 격려의 말씀을 드리며, 새로운 지회장으로서의 큰 영광과 함께 무한한 책임감을 느끼는 만큼 변화와 도전이 필요한 이 시기에 맡은 바 책임을 다하여 거제시와 이·통장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17대 지회장의 임기는 2025년 4월 1일부터 2년 간이며, 함께하는 임원진으로는 △부회장 원종운, 권순득, 박옥미 △감사 유정형, 박미애 △사무국장 김동규로 구성 됐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장애인 투표 참여 독려 캠페인, "포용적 민주주의 실현 기대"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사)한국척수협회 거창군지회가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장애인과 지역민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선거 과정에서 소외되기 쉬운 척수장애인을 비롯한 모든 유권자의 권리 보장과 민주주의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김경진 지회장은 "선거는 모든 시민이 동등한 권리로 참여해야 할 기본적 의무이자 권리"라며, "특히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가 선거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캠페인에서는 장애인 유권자들이 투표소에 접근할 때 직면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해 투표소 이동의 용이성, 보조 인력의 지원, 장애인 친화적 투표 환경 조성 등의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이와 관련해 김경진 지회장은 "이번 캠페인이 투표 장벽을 낮추고 포용적 민주주의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캠페인은 장애인 유권자들이 보다 쉽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선거 과정에서의 차별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포함한다. 또한, 장애인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