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8 (금)

  • 구름많음동두천 19.3℃
기상청 제공

함양군보건소, 아동 청소년 흡연예방·건강생활실천 캠페인 운영

함양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수동중·안의중에서 실시… 건강한 성장 유도

 

[경남도민뉴스=장광동 기자] 함양군보건소는 지난 13일과 20일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흡연 예방·건강생활 실천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함양군보건소와 함양교육지원청이 협력하여 수동중학교와 안의중학교에서 진행됐으며, 각 학교의 재학생과 교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관내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흡연의 위험성을 알리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아동·청소년기는 성장과 발달에 있어 매우 중요한 시기로, 이 시기에 적절한 영양 관리, 신체활동, 각종 질환 예방, 음주·흡연 폐해 예방 등을 실천하는 것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하는 데 필수적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흡연 예방과 건강생활 실천을 함께 다짐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학교 등 교육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지역 청소년들이 건강한 삶을 형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한방으로 중풍 날려 보내요’ 거창군, 중풍예방교실 큰 호응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에서 관내 65세 이상 군민들을 대상으로 3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한방으로 다스리는 중풍예방교실’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뇌졸중(중풍)은 65세 이상 고령층에서 발병 시 치명률이 매우 높고 조기 대응이 중요한 질환이다. 중풍예방교실은 한의약적 건강생활습관을 확립하여 중풍 위험인자에 다각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프로그램은 3월 20일부터 5월 29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2회씩 진행되며 2개 반으로 구성되어 2명의 외부강사가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중풍 예방교육 △균형감각 향상을 위한 기공체조 △마사지볼과 오일을 활용한 신체 순환 경혈 마사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다. 중풍예방교실 A반에서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어르신은 “현재 4회차까지 하루도 빠지지 않고 꾸준히 중풍예방교실에 참여하고 있는데 나날이 건강이 좋아지고 있는 것이 느껴진다”라며 “지루할 틈 없이 다양한 교육과정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셔서 매주 목요일이 기다려진다”라고 전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한방으로 다스리는 중풍예방교실을 통해 65세 이상 군민분들이 능동적으로 건강을 관리하고 질환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