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5 (화)

  • 구름조금동두천 14.1℃
기상청 제공

합천군 초계면새마을협의회 산불예방캠페인 실시

합천군 초계면새마을협의회 산불예방캠페인 실시
▲ 합천군 초계면새마을협의회 산불예방캠페인 실시

 

[경남도민뉴스=김춘호 기자] 합천군 초계면과 초계면새마을협의회는 19일 하천정화사업과 산불예방캠페인을 실시하며 지역환경과 안전을 위한 활동에 나섰다.

 

이날 행사에는 초계면새마을협의회 회원 등 30여명이 참여해 하천주변 정화와 더불어 산불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박은숙 초계면장은“논・밭두렁 태우기, 쓰레기 및 영농부산물 소각은 절대불가하고 산불은 예방만이 최선이므로 농업인들의 인식 개선을 위한 경로당 방문 교육 및 영농부산물 파쇄 신청, 산불취약지 농가 홍보 등을 통해 사전에 산불을 예방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봄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시작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4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이동쉼터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리적 제약으로 치매안심센터에 찾아오기 어려운 치매어르신들을 위해 센터가 직접 찾아가 기억력 강화 및 일상생활 기능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기억력 강화 공부, 실버 운동, 봄 나들이, 작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억력 강화 공부는 기억력 훈련 책자 및 기억력 놀이 도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뇌를 자극하며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근력 향상과 균형 감각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봄을 맞아 자연 속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외출 프로그램과 함께 창의력과 손끝의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작품 만들기 활동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치매안심센터 또는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