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9 (토)

  • 흐림동두천 16.0℃
기상청 제공

의령군, 직장인 건강 챙김 찾아가는 건강 상담센터 운영

 

[경남도민뉴스=이상민 기자] 의령군은 직장인들의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참살이 직장인 건강 상담센터’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1월 농업기계임대사업소를 시작으로 2월(종합사회복지관), 3월(친환경골프장사업소) 매월 1회 관내 사업장을 직접 방문하여 기본적인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군은 비만상담(BMI 측정 및 결과상담), 심뇌혈관질환예방(혈압, 혈당 등 측정), 영양 및 금연, 구강 상담, 정신건강(두뇌건강,스트레스 측정), 국가암검진 안내 등 다양한 검진과 상담을 통해 직장인들의 건강생활실천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신체활동이 부족하거나 경도 비만인 경우 25만보 걷기 챌린지에 참여하도록 유도하며, 심뇌혈관질환 고위험군에 대해서는 모바일헬스케어사업, 흡연자는 금연클리닉센터와 연계하고, 정신건강분석기 검사결과 고위험군 대상은 정신보건센터에 상담 관리하는 등 맞춤형 통합 건강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직장 방문 프로그램을 통해 직장 내 건강 유해 요인을 줄이고, 건강한 조직 문화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프로그램 연계를 통한 사후 관리로 개인의 건강관리 역량을 더욱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18일 거창군 실내체육관 및 스포츠파크 일원에서 장애인, 유관기관·단체장, 자원봉사자 등 1,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구인모 거창군수, 이재운 거창군의회 의장, 박주언·김일수 도의원을 비롯한 내빈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발달장애 아동들의 난타 공연과 삶의 쉼터 실버 통기타 팀의 공연으로 시작됐다. 중식 이후에는 ‘제29회 거창군 장애인복지증진대회’가 열려 장기 자랑과 경품추첨 등이 펼쳐졌다. 참석자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행사장에는 거창군 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거창군 삶의 쉼터, 거창군 사회복지협의회 ‘좋은 이웃들’, 거창 젠더폭력통합상담센터 등이 홍보부스를 운영해 장애인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으며, 거창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차 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한 정을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5개 장애인 단체를 대표해 유병호 (사)지체장애인협회 지회장은 “장애인의 삶과 권리보장에 대한 사회적 이해를 높이고 장애인이 서로 간의 정을 두텁게 하는 화합의 장이 됐다”라며 “장애인 단체들은 각자의 소명을 다할 것”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