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4 (월)

  • 흐림강릉 6.0℃
기상청 제공

김해시, ‘김해온몰’ 입점업체 교육 및 소통 강화

대형 유통사 MD와 1:1 컨설팅, 실질적 성장 기회 제공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에서는 지난 3월 28일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4층 세미나실에서 ‘김해온몰’ 입점업체, 농가, 소상공인, 관계자 등 60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 및 소통 강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김해온몰은 김해시 공식 온라인 쇼핑몰로, 지역 내 우수한 제품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번 교육은 김해온몰 입점업체 및 입점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시스템 사용법 교육 ▲소상공인 지원사업 안내 ▲온라인 상품 판매 전략 교육 ▲대형 유통사 MD 1:1 컨설팅 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경남지식재산센터, 현대홈쇼핑, 경남투자경제진흥원 등 관련 기관이 참여하여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온라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필요한 실전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을 뿐만 아니라 현장 애로사항과 의견을 수렴하면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대기업 유통사인 현대 Hmall MD 및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의 1:1 컨설팅을 통해 입점 업체별 맞춤형 전략을 제시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진흥원 김종욱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려운 시기 지역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시장에서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김해온몰을 적극 활용하여 매출 증대를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소통을 통하여 직접적인 도움을 드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교육 참가자들은 “온라인 판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한자리에서 지원기관별 진행사업 파악하고 대형 유통사 MD와 컨설팅까지 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진흥원은 김해온몰 입점업체 확대 및 소비자 유입 증대를 위한 지원 정책을 발굴하고, 향후 입점기업의 판로를 위한 다양한 유통 채널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봄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시작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4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이동쉼터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리적 제약으로 치매안심센터에 찾아오기 어려운 치매어르신들을 위해 센터가 직접 찾아가 기억력 강화 및 일상생활 기능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기억력 강화 공부, 실버 운동, 봄 나들이, 작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억력 강화 공부는 기억력 훈련 책자 및 기억력 놀이 도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뇌를 자극하며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근력 향상과 균형 감각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봄을 맞아 자연 속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외출 프로그램과 함께 창의력과 손끝의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작품 만들기 활동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치매안심센터 또는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