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1 (금)

  • 맑음강릉 15.9℃
기상청 제공

희망브리지-SK하이닉스, 이천시자원봉사센터에 재난 구호 차량 지원

 

[경남도민뉴스=김동규 기자] 이천시자원봉사센터는 4월 4일,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과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를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에스케이하이닉스로부터 재난 구호 차량을 지원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차량 전달식은 이천시자원봉사센터 다목적실에서 진행됐으며, 김경희 이천시장, 정상록 에스케이하이닉스 부사장, 신훈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무총장, 이미선 이천시자원봉사센터장이 참석했다.

 

이번에 지원받은 재난 구호 차량은 평상시 자원봉사 운영 및 관리에 활용되며, 재난 발생 시에는 피해지역의 신속한 구호물자 운반을 위한 주요 수단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이천시는 재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차량 지원을 통해 더욱 신속하고 효과적인 구호 활동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이천시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은 에스케이하이닉스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에스케이하이닉스 정상록 부사장은 “재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적극적으로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은 “재난 구호 활동은 민관 협력이 중요한 만큼, 이번 지원은 더욱 큰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재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미선 이천시자원봉사센터장은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과 체계적인 구호 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이번 차량 지원으로 더욱 효과적인 지원이 가능해졌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재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천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4월 1일, 자매결연도시인 안동시에서 발생한 산불로 인한 피해 현장을 돕기 위해 누룽지컵, 미숫가루, 식혜 등의 구호 물품을 전달하며 신속한 지원을 했다. 앞으로도 이천시자원봉사센터는 재난 발생 시 보다 체계적이고 신속한 구호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봄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시작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4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이동쉼터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리적 제약으로 치매안심센터에 찾아오기 어려운 치매어르신들을 위해 센터가 직접 찾아가 기억력 강화 및 일상생활 기능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기억력 강화 공부, 실버 운동, 봄 나들이, 작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억력 강화 공부는 기억력 훈련 책자 및 기억력 놀이 도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뇌를 자극하며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근력 향상과 균형 감각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봄을 맞아 자연 속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외출 프로그램과 함께 창의력과 손끝의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작품 만들기 활동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치매안심센터 또는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