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5 (화)

  • 맑음강릉 15.9℃
  • 구름조금서울 13.8℃
기상청 제공

울산시교육청, “주말에 딸기 수확하며 가족과 함께 소통해요”

강남교육지원청, 다자녀 가정과 맞벌이 가족 대상 체험교육

울산시교육청, “주말에 딸기 수확하며 가족과 함께 소통해요”
▲ 울산시교육청, “주말에 딸기 수확하며 가족과 함께 소통해요”

 

[경남도민뉴스=최재경 기자] 울산 강남교육지원청은 지난 5일 북구 중산동의 한 딸기 농장에서 학부모 체험교육 ‘딸기보다 더 달콤한 우리 가족’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다자녀 가정과 맞벌이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 간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유대감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유치원, 초중학교 학부모와 자녀로 구성된 총 40가족이 추첨으로 선정됐으며, 1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다.

 

행사는 20가족씩 오전과 오후로 나눠 운영됐고 참가자들은 강사에게 딸기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딸기 따는 요령을 배우고 직접 딸기를 수확했다.

 

딸기 수확 체험에 이어 가족사진 촬영과 딸기 케이크 만들기 활동도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부모는 “바빠서 함께 하는 시간이 적어 늘 아이들에게 미안했는데, 이번 기회로 가족이 주말에 함께 딸기를 따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강남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가족 간 소통의 시간을 제공하고, 가족 구성원 간의 유대와 존중감을 느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봄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시작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4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이동쉼터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리적 제약으로 치매안심센터에 찾아오기 어려운 치매어르신들을 위해 센터가 직접 찾아가 기억력 강화 및 일상생활 기능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기억력 강화 공부, 실버 운동, 봄 나들이, 작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억력 강화 공부는 기억력 훈련 책자 및 기억력 놀이 도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뇌를 자극하며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근력 향상과 균형 감각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봄을 맞아 자연 속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외출 프로그램과 함께 창의력과 손끝의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작품 만들기 활동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치매안심센터 또는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