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4 (월)

  • 구름조금동두천 4.0℃
  • 흐림강릉 5.8℃
기상청 제공

전주시 KT&G 전북본부, 자립준비청년들의 홀로서기 지원

KT&G 전북본부, 7일 전주시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함께 성장(함성) 프로젝트’ 기부금 1000만 원 후원

 

[경남도민뉴스=최인태 기자] KT&G 전북본부가 전주시와 함께 전주지역 자립준비청년들의 홀로서기를 응원하기로 했다.

 

전주시는 7일 전주시장실에서 우범기 전주시장과 오용선 본부장을 비롯한 KT&G 전북본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인 ‘함께 성장(함성) 프로젝트’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KT&G 전북본부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해 조성한 ‘상상펀드’를 활용해 총 1000만 원 기부금을 전달했다. ‘상상펀드’는 지난 2011년 출범한 KT&G의 사회공헌기금으로,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조성된다. 조성된 기금은 국내외 소외계층 지원과 긴급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활용되고 있다.

 

이와 관련 시는 올해로 3년째 아동복지시설과 가정위탁 등의 보호를 받다가 18세 이후 보호가 종료돼 홀로서기에 나서는 자립준비청년의 탄탄한 자립역량 강화를 위한 ‘함께 성장(함성)’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3기 함성 멘토 17명과 멘티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2월 멘토-멘티 간 사회적가족 결연 발대식을 시작으로 한 해 동안 함께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특히 함성 프로젝트는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한 든든한 사회적·정서적 지지체계를 구축해 자립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매월 1회 멘토-멘티 자조모임인 ‘함께성장멘토링(함성멘토링)’ △멘티의 자아를 찾는 2박3일 캠프인 ‘함께성장캠프(함성캠프)’ △자립준비청년 선배들과의 소통의 시간인 ‘함께성장콘서트(함성콘서트)’ △멘토의 이야기를 작은 영화로 제작하는 ‘함께성장동아리(함성동아리)’등 다양한 내용으로 운영되고 있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자립준비청년들이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후원해주신 KT&G 전북본부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기업이 협력하여 청년들의 미래를 응원하는 의미 있는 사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봄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시작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4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이동쉼터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리적 제약으로 치매안심센터에 찾아오기 어려운 치매어르신들을 위해 센터가 직접 찾아가 기억력 강화 및 일상생활 기능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기억력 강화 공부, 실버 운동, 봄 나들이, 작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억력 강화 공부는 기억력 훈련 책자 및 기억력 놀이 도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뇌를 자극하며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근력 향상과 균형 감각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봄을 맞아 자연 속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외출 프로그램과 함께 창의력과 손끝의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작품 만들기 활동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치매안심센터 또는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