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9 (화)

  • 맑음강릉 15.6℃
기상청 제공

문화·예술·과학

오산시 초평도서관, '2025년도 체험형동화구연' 운영

어린이가 동화 속 주인공이 되는 참여형 독서문화 프로그램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오산시 초평도서관은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관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체험형 동화구연을 운영한다.

 

‘체험형 동화구연’은 어린이들이 실제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참여형 독서문화 프로그램으로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해 몰입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체험형 동화구연은 개인 및 단체(관내 보육기관)로 나누어 개인은 매월 마지막 토요일, 단체는 화·목요일 오전에 운영하며 총 32회에 걸쳐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개인은 오산시 교육포털 오늘e, 단체는 초평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초평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래출 오산시 중앙도서관장은 “놀이와 동화가 함께하는 체험형 동화구연을 통해 어린이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직접 체험하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전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 개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지난 23일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내 응급의료체계의 개선점과 유관기관 간 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거창군보건소, 거창소방서, 거창적십자병원, 거창한국병원, 중앙메디컬병원, 구오구오응급구조단, 협약병원인 대구 W병원 등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관내 병원의 응급실과 야간진료실 진료현황 공유 및 지역응급의료기관 평가 향상 방법, 참석기관의 운영 상황과 협조사항 공유, 응급의료 유관기관 간 협력 방안, 중증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이송체계와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중앙메디컬병원은 응급실 소아경증환자 분산을 위해 평일 야간과 휴일 시간대 외래 진료로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준비 중임을 안내했고, 보건소에서는 거창군 생활인구 활성화를 위해 협력병원 임직원과 가족들이 거창군 행사·축제 등에 방문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또한 응급의료협의체에는 응급실 이용 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중증환자는 응급실로, 경증환자는 가까운 병의원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거창적십자병원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응급의료기관과 병원 간의 유기적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