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8 (월)

  • 흐림강릉 17.6℃
  • 구름조금서울 12.2℃
기상청 제공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힘쓸 것”

9일, 대전광역시자원봉사연합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참석

대전광역시자원봉사연합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참석
▲ 대전광역시자원봉사연합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참석

 

[경남도민뉴스=도문호 기자]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9일 대전시청에서 개최되는 대전광역시자원봉사연합회 창립 20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해 온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자원봉사 문화의 확산을 위한 지원을 약속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연합회 회원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자원 봉사자 표창을 시작으로 주요내빈 축사, 후원금 전달 등으로 진행됐다.

 

조원휘 의장은 “그동안 연합회는 소외계층을 위한 연탄 나르기, 김장 나눔, 밑반찬 전달 등 대전시 곳곳에서 나눔을 실천했고, 최근에는 역대 최악의 봄철 산불로 막대한 피해를 본 경북지역을 방문해 2천만 원 상당의 간식을 전달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을 넘나드는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사회적 귀감이 되는 기관으로 남길 기원하며, 대전시의회는 자원봉사활동의 열정이 식지 않도록 관련 예산과 시의성 있는 정책으로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 개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지난 23일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내 응급의료체계의 개선점과 유관기관 간 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거창군보건소, 거창소방서, 거창적십자병원, 거창한국병원, 중앙메디컬병원, 구오구오응급구조단, 협약병원인 대구 W병원 등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관내 병원의 응급실과 야간진료실 진료현황 공유 및 지역응급의료기관 평가 향상 방법, 참석기관의 운영 상황과 협조사항 공유, 응급의료 유관기관 간 협력 방안, 중증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이송체계와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중앙메디컬병원은 응급실 소아경증환자 분산을 위해 평일 야간과 휴일 시간대 외래 진료로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준비 중임을 안내했고, 보건소에서는 거창군 생활인구 활성화를 위해 협력병원 임직원과 가족들이 거창군 행사·축제 등에 방문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또한 응급의료협의체에는 응급실 이용 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중증환자는 응급실로, 경증환자는 가까운 병의원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거창적십자병원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응급의료기관과 병원 간의 유기적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