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30 (수)

  • 구름많음강릉 21.3℃
  • 구름많음서울 13.8℃
기상청 제공

아름다운 봄날, 영천의 인재를 응원하는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영천시장학회, 2025년도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경남도민뉴스=오창경 기자] 영천시장학회는 지난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장학금 및 연구비 지원 대상 학생 및 교사 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특성화고 우수학생 △중·고등학교 입학성적우수 △특기적성우수 △학업성취 우수교사 △연구대회 입상교사 △다자녀세대 자녀 면학장려 장학금 등 10개 분야 49명에게 장학 증서를 수여했다. 이날 전달하지 못한 장학증서는 각 학교를 통해 개별 전달될 예정이다.

 

영천시장학회는 2002년 설립된 이래 지금까지 총 6,085명에게 91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했고, 지난달 27일에 개최한 정기이사회에서 올해의 장학사업으로 5개 분야 19개 사업을 통해 총 894명에게 9억 5,401만원의 장학금 및 연구비를 지급하기로 의결했다. 이는 전년도 대비 62명, 6,761만원이 증가한 규모다.

 

특히, 해외어학연수 사업은 올해 상반기 겨울방학을 이용해 고등학생 대상 뉴질랜드에서 실시했으며, 하반기 여름방학 동안에는 초·중학생 80명을 대상으로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최기문 이사장은 “2025년 장학생으로 선발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장학금 수여는 영천 교육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소중한 마음을 담아 기탁해 주신 시민분들의 관심과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다”라며,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이 스스로에게 믿음과 자긍심을 가지고 영천을 대표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 개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지난 23일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내 응급의료체계의 개선점과 유관기관 간 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거창군보건소, 거창소방서, 거창적십자병원, 거창한국병원, 중앙메디컬병원, 구오구오응급구조단, 협약병원인 대구 W병원 등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관내 병원의 응급실과 야간진료실 진료현황 공유 및 지역응급의료기관 평가 향상 방법, 참석기관의 운영 상황과 협조사항 공유, 응급의료 유관기관 간 협력 방안, 중증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이송체계와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중앙메디컬병원은 응급실 소아경증환자 분산을 위해 평일 야간과 휴일 시간대 외래 진료로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준비 중임을 안내했고, 보건소에서는 거창군 생활인구 활성화를 위해 협력병원 임직원과 가족들이 거창군 행사·축제 등에 방문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또한 응급의료협의체에는 응급실 이용 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중증환자는 응급실로, 경증환자는 가까운 병의원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거창적십자병원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응급의료기관과 병원 간의 유기적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