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4 (월)

  • 흐림동두천 4.4℃
  • 구름많음강릉 8.1℃
기상청 제공

김해시 장유도서관 ‘컬렉션 버스킹’ 공모 선정찾아가는 도서 전시 팝업 행사 추진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김해시 장유도서관은 느티나무재단에서 주관한 ‘컬렉션 버스킹’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전국 도서관 중 단 2곳만이 선정돼 장유도서관의 기획력과 지역 밀착형 독서문화사업 역량을 인정받은 셈이다.

 

컬렉션 버스킹은 도서관이 지역 곳곳으로 찾아가 책을 전시하는 팝업 도서관 행사로, 장유도서관은 도시재생, 환경, 다문화 등 김해지역의 주요 이슈를 담은 도서 컬렉션을 전시하고 강연, 콘서트 등의 다양한 연계 행사를 추진한다.

 

공모 선정으로 장유도서관은 500만원의 지원금과 더불어 4회의 전문가 컨설팅, 컬렉션 버스킹 매뉴얼 제공, 성과 공유회 참여 등의 기회를 얻게 되며 사업 종료 후에도 지속적인 컬렉션 버스킹을 통해 시민과 도서관을 연결하는 새로운 독서문화 플랫폼을 구축해 나간다.

 

장유도서관 관계자는 “전국에서 단 2곳만 선정된 이번 공모사업에 장유도서관이 선정되어 매우 뜻깊다”며 “특색있고 창의적인 독서문화 사업으로 도서관 밖 현장에서 시민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봄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시작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4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이동쉼터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리적 제약으로 치매안심센터에 찾아오기 어려운 치매어르신들을 위해 센터가 직접 찾아가 기억력 강화 및 일상생활 기능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기억력 강화 공부, 실버 운동, 봄 나들이, 작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억력 강화 공부는 기억력 훈련 책자 및 기억력 놀이 도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뇌를 자극하며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근력 향상과 균형 감각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봄을 맞아 자연 속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외출 프로그램과 함께 창의력과 손끝의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작품 만들기 활동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치매안심센터 또는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