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4 (월)

  • 흐림동두천 5.2℃
기상청 제공

지역의 꿈을 심다, 로그인 불암의 힘찬 첫걸음 2025 김해시 사회적경제 창업 지원사업 최종 선정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김해시도시개발공사는 불암동 마을 활성화를 위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설립한 주민단체 ‘로그인 불암’이 2025 김해시 사회적경제 창업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김해시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창업지원 공모사업으로, 로그인 불암은 공동체형 부문에 최종 선정되어 2,5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로그인 불암은 ‘水마트팜 불암’을 주제로 불암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조성되는 강변이음센터 내 스마트팜 시설과 지역자원을 연계한 로컬 콘텐츠 및 체험형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주요 추진내용은 ▲불암 ‘수(水)마트팜’ 패키지 개발 ▲친환경 스마트팜 체험 프로그램 운영 ▲팝업스토어 개최 등으로 구성되며, 향후 본 사업을 기반으로 사회적협동조합 설립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해시도시개발공사 도시재생팀 관계자는 “주민이 주도하여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경제 모델을 만들어가는 과정이 도시재생의 핵심” 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이러한 기반이 마련되어 공동체와 지역이 함께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봄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시작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4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이동쉼터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리적 제약으로 치매안심센터에 찾아오기 어려운 치매어르신들을 위해 센터가 직접 찾아가 기억력 강화 및 일상생활 기능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기억력 강화 공부, 실버 운동, 봄 나들이, 작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억력 강화 공부는 기억력 훈련 책자 및 기억력 놀이 도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뇌를 자극하며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근력 향상과 균형 감각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봄을 맞아 자연 속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외출 프로그램과 함께 창의력과 손끝의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작품 만들기 활동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치매안심센터 또는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