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5 (화)

  • 구름많음동두천 14.9℃
기상청 제공

양산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자원봉사 순회교육 전개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양산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1일 경남외국어고등학교 몽학관에서 전교생 60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자원봉사 순회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공동체 의식 등을 중심으로 진행했으며, 특히 돌발퀴즈와 자원봉사 플래시몹 코너가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소통의 장이 됐다.

 

청소년 자원봉사 순회교육은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공문을 발송해 신청서를 받아 추진하고 있으며, 센터는 4월 11일 경남외국어고등학교를 시작으로 △4월 30일 동면초등학교 △5월 26일 양산여자고등학교 순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양산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이번 자원봉사 순회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역량을 발견하고,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며 자기 주도적인 자원봉사자로 성장하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봄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시작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4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이동쉼터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리적 제약으로 치매안심센터에 찾아오기 어려운 치매어르신들을 위해 센터가 직접 찾아가 기억력 강화 및 일상생활 기능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기억력 강화 공부, 실버 운동, 봄 나들이, 작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억력 강화 공부는 기억력 훈련 책자 및 기억력 놀이 도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뇌를 자극하며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근력 향상과 균형 감각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봄을 맞아 자연 속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외출 프로그램과 함께 창의력과 손끝의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작품 만들기 활동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치매안심센터 또는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