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2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의회, 4월 30일까지 제257회 원주시의회(임시회) 개회

 

[경남도민뉴스=류종길 기자] 원주시의회는 4월 16일부터 4월 30일까지 15일간의 일정으로 제257회 원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2025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조례안 등 24개의 안건을 처리한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은 본예산 대비 1,824억 원이 증액된 1조 8,501억 원 규모로, 각 상임위원회의 예비심사를 거쳐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회부되어 4월 29일까지 처리할 계획이다.

 

16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박한근 의원이 발의한 '저출생 극복, 비혼출생아 지원 제도화 건의안', 심영미 의원이 발의한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현장체험학습비 전액 지원 촉구 건의안', 차은숙 의원이 발의한 '산불 대응 체계 전면 재정비 촉구 건의안'이 각각 원안의결되어 관계기관에 발송됐다.

 

이어서 진행된 5분 자유발언에는 심영미, 박한근, 원용대, 홍기상, 최미옥, 안정민, 권아름, 김학배, 차은숙 의원 등 9명의 의원이 참여하여 '무장애 도시 포럼, 형식적 동원은 행정 신뢰를 해칩니다', '농업인의 날 국가 기념행사 원주 유치를 위한 제언', '원주시 토토미 쌀 품질을 개선하자!', '민간임대주택법을 악용한 건설사의 횡포 – 임차인 권익 보호 대책마련 촉구', '대형재난 시대, 지금부터 함께 준비해야 합니다', '국제 규격 클라이밍센터 조성 제안 (원주 스포츠가치센터 內)', '모두를 품은 도시, 함께 걷는 원주 – 무장애 도시를 위한 제언', '원주시 장애인 체육 복지 개선을 위한 론볼 그린 조성 제안', '안전한 도로, 안전한 미래'를 주제로 원주시 주요 현안에 대한 다각적인 의견과 정책 방향을 제시했다.

 

개회사를 통해 조용기 의장은 “따뜻한 봄기운과 함께 다시 만나 반갑다”며 “최근 대형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 여러분께 깊은 위로를 전하고, 원주시의회도 피해복구 성금을 전달한 바 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추가경정예산안을 세밀히 심사하겠으며,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재난 대응과 시민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운영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1987년부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담배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7일간 5만 6천 보 걷기를 목표로 진행된다. 하루 최대 인정 걸음 수는 1만 보이며, 챌린지 기간 내에 금연구역 1곳에서 금연구역 표지판 또는 스티커를 배경으로 자신의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촬영해 인증하면 된다. 걷기 목표와 사진 인증,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달성한 참여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거창한(韓)걸음’ 커뮤니티에서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챌린지가 군민들이 세계 금연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금연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걷기 ‘워크온’ 설치 방법이나 챌린지 참여 방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