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5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고성형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업체 모집 시작

청년과 지역 업체 상생 지원!

 

[경남도민뉴스=김태수 기자] 고성군은 4월 30일까지 ‘2025년 고성형 청년 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지역 업체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청년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역 일자리를 발굴·제공하고, 청년들이 자산을 형성하며 지속 가능한 경제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중앙부처의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과는 달리, 고성군 자체 예산으로 추진되어 지역에 특화된 청년 정책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고성형 청년 일자리 사업’은 청년을 고용한 지역 업체에 월 100만 원(7개월)의 인건비 지원금을 지원하며, 근속한 청년에게는 월 20만 원(7개월)의 근속 장려금을 지급한다.

 

오는 4월 17일부터는 ‘고성형 청년 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지역 업체 모집 후, 자격 요건 심사를 통해 3개 업체를 선정한다.

 

고성군 내에 사업장이 위치한 고용보험 피보험자 수 5인 이상인 업체 또는 청년 근로자를 1인 이상 채용할 수 있는 청년 창업업체 중 청년을 고용하여 월 급여 200만 원 이상(세전) 지급 가능한 업체는 신청이 가능하다.

 

이후, 선정 업체는 청년 근로자를 모집·채용하게 되며 청년 근로자의 자격 요건 확인 후, 인건비 지원금 및 근속장려금을 지급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성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인구청년추진단청년정책담당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종춘 인구청년추진단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고성군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지역 업체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운영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1987년부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담배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7일간 5만 6천 보 걷기를 목표로 진행된다. 하루 최대 인정 걸음 수는 1만 보이며, 챌린지 기간 내에 금연구역 1곳에서 금연구역 표지판 또는 스티커를 배경으로 자신의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촬영해 인증하면 된다. 걷기 목표와 사진 인증,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달성한 참여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거창한(韓)걸음’ 커뮤니티에서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챌린지가 군민들이 세계 금연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금연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걷기 ‘워크온’ 설치 방법이나 챌린지 참여 방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