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6 (월)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산청군새마을회-임실군새마을지회, 업무협약

새마을조직 연대·교류 협력 등

 

[경남도민뉴스=김태수 기자] 산청군새마을회는 지난 23일 새마을회 회의실에서 전북 임실군새마을지회와 업무협약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새마을조직 연대와 교류 협력을 위해 마련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지방소멸위기와 고령화 문제에 공동 대응하고 활발한 교류를 통한 지역감정 해소, 소통과 화합, 상생 방안 등을 마련한다.

 

특히 임실군새마을지회는 협약에 앞서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하며 피해 주민들을 위로했다.

 

양 기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문화·관광 활성화, 특산물 직거래, 재해 발생 시 상호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운영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1987년부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담배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7일간 5만 6천 보 걷기를 목표로 진행된다. 하루 최대 인정 걸음 수는 1만 보이며, 챌린지 기간 내에 금연구역 1곳에서 금연구역 표지판 또는 스티커를 배경으로 자신의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촬영해 인증하면 된다. 걷기 목표와 사진 인증,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달성한 참여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거창한(韓)걸음’ 커뮤니티에서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챌린지가 군민들이 세계 금연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금연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걷기 ‘워크온’ 설치 방법이나 챌린지 참여 방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