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6 (월)

  • 맑음강릉 20.3℃
기상청 제공

경상남도, 청소년 꿈 캠프 참가자 모집

청소년 꿈 캠프, 7~8월 여름방학 기간 중 고등학생 400명 참가

 

[경남도민뉴스=구인애 기자] 경상남도는 도내 고등학생 400명을 대상으로 2025년 경남 청소년 꿈 캠프 참가자를 28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꿈 캠프는 △경남 주력산업인 우주항공·방위·원자력 산업과 웹툰, 미디어 기업·기관 탐방과 △심화 전공 탐색을 위한 의학·수의학 등 현장 실습과 멘토링 강연으로 구성한 1일 캠프로, 7~8월 여름방학 기간 총 12회 진행된다.

 

우주항공산업은 한국항공우주산업(KAI)과 우주항공청을, 방위 산업은 K-9 자주포 제작 현장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원자력 산업은 원자력 발전소 핵심 기기 제작 현장인 두산에너빌리티 등을 탐방한다. 웹툰·미디어는 경남콘텐츠코리아랩, 경남미디어센터 등에서 제작 체험도 할 수 있다.

 

의학·수의학은 기초·임상 의학 분야 소개와 현장 실습으로 구성해, 전공 관련 특강과 호흡기검사, 로봇수술, 영상의학 검사·판독 등 체험을 마련했다.

 

특히, 선배와의 현장 멘토링 강연도 진행해 학생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진로 선택과 진학 로드맵 설계에 큰 도움이 되리라 기대된다.

 

접수기간은 28일부터 다음달 16일 18시까지다. 경남청년정보플랫폼이나 시군 청소년부서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선발자는 6월 초에 대상자와 학교로 개별 통지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남도청년정보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발방법은 우주항공, 방위, 원자력 산업, 웹툰, 미디어는 학교 단위로 신청을 받아 희망 순위와 시군별 인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다. 의학, 수의학은 개별(개인) 신청을 받아 생활 정도를 고려해 우선 선발 대상자를 선정한 후 학생의 진로계획서를 바탕으로 최종 선발자를 결정한다.

 

한편, 지난해 시범 운영한 청소년 꿈 캠프는 도내 고등학생 341명에게 기업, 우주항공, 문화콘텐츠 등 4개 분야의 현장 체험과 청년 토크콘서트를 진행해 참가자의 88%가 ‘만족’ 이상으로 응답하는 등 호응이 높았다.

 

윤인국 도 교육청년국장은 “청소년 꿈 캠프를 통해 경남에서 자라고 공부하는 학생이 멀리 떠나지 않고 이곳에서 성장하고 꿈을 이룰 수 있다는 가능성을 알게 될 것”이라며 “경남에서 꿈을 이뤄가는 다양한 분야의 청년을 발굴해 그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하는 토크콘서트를 전 시군에서 개최하는 등 청년 꿈 아카데미를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운영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1987년부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담배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7일간 5만 6천 보 걷기를 목표로 진행된다. 하루 최대 인정 걸음 수는 1만 보이며, 챌린지 기간 내에 금연구역 1곳에서 금연구역 표지판 또는 스티커를 배경으로 자신의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촬영해 인증하면 된다. 걷기 목표와 사진 인증,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달성한 참여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거창한(韓)걸음’ 커뮤니티에서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챌린지가 군민들이 세계 금연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금연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걷기 ‘워크온’ 설치 방법이나 챌린지 참여 방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