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5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진주시, 공무원 청렴교육 실시

6급 공무원 대상으로 반부패 법령에 대한 이해도 높여

 

[경남도민뉴스=권중환 기자] 진주시는 지난 25일 상평복합문화센터에서 6급 공무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정한 직무수행과 청렴한 공직 풍토를 만들기 위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신민섭 전문강사를 초빙해 마련됐으며,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 행동강령을 중점으로 교육함으로써 공무원의 반부패 법령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날 강의는 청렴에 있어 원칙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공직자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반부패·청렴 관련 법령을 다양한 사례를 들어 알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어 공직자들이 청렴의 가치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실무자와 관리자 사이에서 중간 역할을 수행하는 팀장들에게 세대 간 소통과 이해를 돕고 협력과 조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됐다.

 

시 관계자는 “6급 공무원을 시작으로 전 직급별 맞춤형 청렴교육을 실시해 개인과 조직의 청렴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며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를 통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운영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1987년부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담배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7일간 5만 6천 보 걷기를 목표로 진행된다. 하루 최대 인정 걸음 수는 1만 보이며, 챌린지 기간 내에 금연구역 1곳에서 금연구역 표지판 또는 스티커를 배경으로 자신의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촬영해 인증하면 된다. 걷기 목표와 사진 인증,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달성한 참여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거창한(韓)걸음’ 커뮤니티에서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챌린지가 군민들이 세계 금연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금연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걷기 ‘워크온’ 설치 방법이나 챌린지 참여 방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