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5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장흥군, 2025년 고향사랑기부 모금액 2억 돌파

2023년부터 누적 14억원 모금 성과

 

[경남도민뉴스=최인태 기자] 장흥군은 2025년 고향사랑기부 모금액이 지난 28일 기준 2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장흥군은 2023년 시행 첫해에는 5억 6천만원을 2024년에는 6억4천여만원을 더해 누적 14억원을 모금했다.

 

모금액은 작년 대비 2개월 정도 빠르게 모금됐는데 이는 도내 최고의 모금 성과를 거두기 위해 향우회·기관사회단체 홍보 및 각종 이벤트 실시 등 다양한 시책을 통해 기부자를 유치한 결과로 보인다.

 

특히 장흥 사랑 더(+)하기 답례품 포인트 재기부권을 도입하여 기부자의 만족도 제고와 기부금 모금 활성화를, 온라인 기부자 명예의 전당 등 예우 시책을 통해 기부자 효능감 제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지금까지 모금된 고향사랑기부금으로 일반기금사업은 ▲찾아가는 행복·문화예술공연 ▲관내 중·고등학생 해외비전캠프 ▲통일 시작의 땅 정남진 장흥 통일주간 ▲정남진 장흥 물축제 청년 창업 프로그램 ▲청소년 셀프 여행 가이드 ▲도담도담 우리아이 언어발달 지원사업 6건 ▲나도 한강 노벨문학 전국 학생 백일장 대회 ▲엄빠와 함께하는 역사 맛보기 2건의 지정 기부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성 장흥군수는 “장흥군 고향사랑기부제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신 기부자들께 감사 드린다”며 “올해 시행되는 장흥형 기금 사업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기부자 예우시책 및 다양한 답례품 제공 등을 통해 기부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금의 30%를 답례품으로 받은 제도로 기부금 10만원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액은 16.5%의 세액공제를 받으며, 기부금액은 올해부터 개인 연간 2천만원까지 가능하다.

 

기부 참여는 고향사랑e음 사이트 접속 또는 전국 농협 영업점 방문을 통해 할 수 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운영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1987년부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담배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7일간 5만 6천 보 걷기를 목표로 진행된다. 하루 최대 인정 걸음 수는 1만 보이며, 챌린지 기간 내에 금연구역 1곳에서 금연구역 표지판 또는 스티커를 배경으로 자신의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촬영해 인증하면 된다. 걷기 목표와 사진 인증,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달성한 참여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거창한(韓)걸음’ 커뮤니티에서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챌린지가 군민들이 세계 금연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금연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걷기 ‘워크온’ 설치 방법이나 챌린지 참여 방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