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강릉 30.6℃
기상청 제공

경상국립대학교, 미국 콜럼버스주립대학교와 네트워크 구축

총장 일행 경상국립대 내방…국제교류 활성화 논의

 

[경남도민뉴스=구인애 기자] 경상국립대학교(GNU)는 6월 5일 오전 가좌캠퍼스 대학본부 3층 접견실에서 ‘해외 우수대학과 국제교류 네트워크 협력’이라는 주제로 ‘미국 콜럼버스주립대(CSU, Columbus State University) 총장 일행 방문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상국립대학교 권진회 총장을 비롯해 대학본부 보직자와 콜럼버스주립대 총장, 최고운영책임자, 국제협력처장, 정책/정의 및 공공안정학부 교수 등 5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 내빈 소개, 홍보영상 시청, 국제교류 협력방안 논의, 기념촬영, 캠퍼스 투어 등의 순으로 1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에 앞서 경상국립대학교는 6월 4일 오후 진주시 주관으로 콜럼버스주립대, 진주시, K-기업가정신재단과 함께 4자 간 공동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도시 간 교육, 산업 등 분야의 교류 및 협력을 증진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공동의 의지를 바탕으로 추진됐다.

 

콜럼버스주립대 총장 일행은 4자 간 공동 업무협약에 이어 6월 5일 경상국립대학교를 공식 방문하여 총장 접견 및 캠퍼스 투어를 진행했다. 양 대학 총장의 이번 만남은 해외 우수 대학과의 국제교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양교 간 학술·학생 교류 협정 체결을 위한 실질적인 논의의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상국립대학교 권진회 총장은 “이번 협약과 접견을 통해 해외 유수 대학과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하고, 글로컬 특성화 대학으로의 도약은 물론, 재학생에게도 폭넓은 학문적·산업적 기회를 제공하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콜럼버스주립대는 미국 조지아주 콜럼버스시에 위치한 공립대학이다. 1958년 설립된 이래 예술, 경영, 교육, 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학생은 전체 약 8000명(학부생 약 6000명)에 달한다. 현재 90개 이상의 학부 및 대학원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의 협력 및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에 힘쓰고 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
정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 9월 11일 개봉! 메인 예고편 공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오는 9월 11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정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감독 : 베누드 네쿠이 | 수입/배급 : 박수엔터테인먼트 | 등급 : 전체관람가] 히어로로 거듭나려는 소년 ‘빌리’와 자이언트 호랑이 ‘타이거 킹’이 정글을 배경으로 펼치는 특급 작전을 다룬 스펙터클 정글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리고 있다. 이번 예고편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외모와 달리 야성미 넘치는 반전 매력의 호랑이 ‘타이거 킹’과, 슈퍼 히어로를 꿈꾸는 꼬마 ‘빌리’가 펼치는 유쾌한 모험을 생생하게 담아내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예고편 속에는 빠르게 전개되는 추격전, 긴장감 넘치는 대결, 그리고 곳곳에서 빛나는 캐릭터들이 리드미컬하게 펼쳐진다. 빌리와 타이거 킹이 동물들과 힘을 모으고, 울창한 정글을 누비며 펼치는 장면들은 영화가 보여줄 다채로운 공간감과 속도감을 고스란히 전달한다. 특히, 도심과 자연을 오가는 배경 변화는 예측불허의 전개를 암시하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끌어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