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0 (일)

  • 흐림동두천 23.0℃
기상청 제공

함양군,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금 지급 시작

전군민 대상 함양사랑상품권 10만원 지급, 지급창구 설치·마을별 순회방문 신청도

 

 

 

 

[경남도민뉴스] 함양군이 군민들의 일상회복을 돕기 위한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금’ 지급을 1월17일 오전 9시부터 시작했다.

 

일상회복 지원금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위축된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전 군민을 대상으로 1인당 10만원씩을 지급하는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금이다.

 

지급대상은 1월 11일 현재 함양군에 주민등록을 둔 전 군민 3만8,600여명으로 전액 함양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여 지역 소비를 촉진시키고 지역 경제의 선순환 효과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신청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주민등록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면 신청 즉시 지급하며, 세대주 신청이 원칙이나 세대원 및 이장, 시설장 등의 대리 신청도 가능하다.단, 주소만 있고 현재 외국체류, 행방불명 등으로 인해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군은 원활하고 신속한 지급을 위해 지난 금요일부터 주말 지급창구를 설치하는 등 사전준비를 완료하여 17일 오전부터 본격 지급을 시작했다.

 

또한 읍면사무소를 방문하는 군민들의 혼잡방지와 대기시간을 줄이고 모든 주민들에게 지원금을 지급하기 위해 마을별 찾아가는 신청을 운영한다.

 

특히 설 명절 연휴 시작 전까지 많은 군민들이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금을 수령하도록 하여 지역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군은 앞서 지난 2020년 9월 추석을 앞두고 전군민 대상 제1차 함양형 재난지원금을 지급하였으며, 지난해 2월에는 설을 앞두고 제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등 이번 재난지원금이 3번째이며 지원금 모두 순수 군비 100%로 지급이 된다.

 

군 관계자는 “설 명절 전 최대한 많은 군민이 신청할 수 있도록 현수막, 홍보 안내문 등을 적극 활용한 안내를 통해 지급률을 높일 계획”이라며 “이번 일상회복 지원금이 지금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작은 ‘희망의 불씨’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함양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함양군청 기초생활보장담당(☎ 055-960-4820) 및 읍면으로 문의하면 된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양산시 - 베데스다복음병원 지역응급의료기관 운영 협력 업무협약 체결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양산시는 18일 베데스다복음병원과 ‘지역응급의료기관 운영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시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24시간 응급의료체계 구축을 위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섰다. 베데스다복음병원은 2020년까지 약 17년간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 운영해왔으나 당시 재정난으로 지역응급의료기관을 내려놓았다가, 2022년 6월부터 응급의료시설로 소극적 응급의료 기능을 유지했다. 올해 3월, 지역응급의료기관 부재에 따른 의료공백을 해소하고자 양산시장 지시사항 제60호에 따라 지역응급의료기관 유치를 위해 관내 병원을 대상으로 행정지원책을 마련하여 나선 결과, 베데스다복음병원이 응급시설 운영 3년만에 기능 격상하여 6월 27일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 재지정됐으며 지난 7월1일부터 본격적인 24시간 응급의료체계 가동에 들어갔다. 따라서 베데스다복음병원에 대한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의 기능 회복은 감회가 남다르다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의미를 담아 이날 협약식은 베데스다복음병원에서 개최됐으며, 나동연 양산시장, 김병순 병원장을 비롯한 양산소방서장, 도의회, 시의회, 의료계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