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함양군 19일 ‘소방차 길 터주기’ 소방출동로 확보 훈련 실시

불법 주·정차 합동단속도 병행

 

 

[경남도민뉴스] 함양군은 19일(수) 군청 주변 시가지 및 전통시장 일원에서 소방차 출동로 확보를 위한 길 터주기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소방출동로 확보 훈련 구간은 주차장 사거리에서 시작해 함양군 보건소로터리, 동문네거리를 지나 다시 주차장 사거리로 도착하며, 해당 구간을 2회 서행하며 훈련이 진행된다.

 

이번 훈련은 불법 주정차로 인한 소방차량 출동 지연을 방지하고 인명구조, 화재진압 등의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해 군청 주변 시가지 및 전통시장에서 함양소방서, 함양경찰서 등 차량 12대와 총 인원 37명이 함께 동원되어 진행한다.

 

또한 불법 주정차 단속 등 위반사항 합동단속과 소방차 출동로 확보를 위한 계도방송 등을 실시한다.

 

군청 관계자는 “매월 진행되는 훈련을 통해 화재 시 소방차 출동로 확보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불법 주정차 금지 등 소방통로 확보에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횡단보도 위, 소화전 주변 5m 이내, 교차로모퉁이 5m 이내, 버스승강장 10m 이내, 어린이보호구역 등 5대 절대 불법 주․정차 금지구역에서 불법 주․정차하여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도록 교통법규 준수에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척수장애인협회,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운영위원 위촉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최근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위촉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협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도희 회장은 평소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인물로, 그의 참여는 협회 운영에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진 지회장은 이 회장의 운영위원 합류에 대해 "지역과 이웃을 위해 애써오신 이도희 회장님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협회가 보다 체계적이고 따뜻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도희 회장은 "척수장애인들의 권리 보호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는 장애인 권익 옹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운영위원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해가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 위촉은 협회의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