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2 (금)

  • 구름많음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전국건설노동조합 건설기계 함양지회,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경남도민뉴스] 함양군은 한국노총 전국건설산업노동조합 건설기계 경남 함양군지회(회장 임유식)회원들이 24일 오전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임유식 회장을 비롯한 함양군지회 회원 30여명이 동참을 했으며 건설기계 사업을 하면서 함양에서 번 것은 함양에서 사용하자는 취지로 성금을 기탁한다고 밝혔다.

 

건설기계 함양군지회에서는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기적으로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모두가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꾸준하게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날 기탁받은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 김해시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와 업무 협약 체결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은 지난 21일, 거동이 불편한 노인의 의료기관 방문 어려움 해소를 돕고자 김해시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열린한의원ž현담한의원 지정)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김해시가 추진 중인 지역사회 의료ž요양ž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지원하고자 마련됐으며, 거동이 불편하여 의료기관 방문이 어려운 장기요양 수급자의 의료 접근성을 높여 안정적인 재가생활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거동불편 노인의 건강한 재가생활 지원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운영 협력 ▲지역사회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 등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해시복지재단 임주택 대표이사, 한치희 구산사회복지관장이 참석했으며, 재택의료센터 측에서는 열린한의원 김현석 원장(現 김해시한의사회 회장), 현담한의원 김종혜 원장이 함께했다. 한치희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복지와 의료가 긴밀히 협력하여 촘촘한 돌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서 건강한 노후를 이어가실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