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2 (금)

  • 구름많음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함양군, 2022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경남도민뉴스] 함양군은 1월 28일 소외계층에 대한 나눔문화의 확산과 인도주의 사업수행에 동참하기 위하여 2022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원을 전달하였다.

 

이날 전달식은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 임군빈 사무처장, 서부봉사관 하창용 관장, 적십자 함양지구협의회 이경숙 회장, 차정숙 직전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군수실에서 진행되었다.

 

서춘수 군수는 “평소 각종 재난, 재해 현장에서 구호 및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시는 적십자사와 소속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럴 때일수록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현재 대한적십자사에서는 2022년 적십자 회비모금 운동이 진행중으로 1차 집중모금 기간은 1월 31일까지 운영되며, 이어 2차 집중모금 활동이 2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렇게 모아진 회비는 위기가정 긴급지원, 맞춤형 지원, 재난 및 재해시 구호활동 등의 인도주의 가치실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 김해시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와 업무 협약 체결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은 지난 21일, 거동이 불편한 노인의 의료기관 방문 어려움 해소를 돕고자 김해시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열린한의원ž현담한의원 지정)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김해시가 추진 중인 지역사회 의료ž요양ž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지원하고자 마련됐으며, 거동이 불편하여 의료기관 방문이 어려운 장기요양 수급자의 의료 접근성을 높여 안정적인 재가생활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거동불편 노인의 건강한 재가생활 지원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운영 협력 ▲지역사회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 등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해시복지재단 임주택 대표이사, 한치희 구산사회복지관장이 참석했으며, 재택의료센터 측에서는 열린한의원 김현석 원장(現 김해시한의사회 회장), 현담한의원 김종혜 원장이 함께했다. 한치희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복지와 의료가 긴밀히 협력하여 촘촘한 돌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서 건강한 노후를 이어가실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