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3 (수)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사)함양군장학회 제 47차 이사회 개최

4일 이사 등 10여명 참석, 장학금 예정 인원 선발·선정 기준 변경 등


 

 

 

[경남도민뉴스] 함양군은 2월 4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 47차 (사)함양군장학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는 서춘수 군수를 비롯하여 이사 및 감사 등 13명이 참석하여 2021년 세입·세출 결산안을 비롯한 6개 안건에 대해 심의 의결하고 지역의 미래인 인재 육성 및 장학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함양군장학회는 지난해 지역 인재 장학금으로 모두 170명에게 1억4,089만여원을 지급했으며,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키스비전 프로그램 지원하는 등 함양군의 인재육성을 위한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2021년도 2학기 고교 성적 우수 장학금과 고등학교 우수졸업생 장학금, 체육특기생 장학금 인원을 선발했다.

 

학교별 2학기 성적우수 장학금으로 모두 61명에게 3,110만원, 우수졸업생 장학금으로 13명에게 2,000만원, 체육특기생 장학금 1명 등 모두 74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 기존 1·2학기 2회 지급하던 고등학교 성적우수장학금에 대한 열띤 논의결과 형평성 있는 장학생 선정을 위해 좀 더 구체적인 지급기준을 마련하여 다음 이사회를 통해 재상정 하기로 했다.

 

아울러 임기가 만료된 이사에 대한 선출과 함께 지속적인 이사 결원에 따른 이사 정원을 기존 20인에서 15인으로 조정하여 원활한 이사회를 운영하기로 했다.

 

이사장인 서춘수 군수는 본격적인 이사회에 앞서 “우리 함양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지속해서 장학금을 기탁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출신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장학회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02년 설립된 (사)함양군장학회는 지역사회는 물론 출향인 등의 동참속에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며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고 함양의 위상을 드높일 인재육성에 큰 몫을 하고 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
[뚜벅이 맛총사] '평균 키 185cm' 美친 비주얼 3인방, '간절 호소'에도 줄줄이 퇴짜! "실패하면 길에서 먹자..." 울상!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히든 미식 로드 '뚜벅이 맛총사' 권율x연우진x이정신이 웨이팅·만석·브레이크 타임의 압박에 진땀을 쏟은 '피렌체 식당 섭외 전쟁'의 숨 막히는 현장을 전격 공개한다. 14일(목) 밤 9시 20분에 방송되는 채널S와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뚜벅이 맛총사'에서는 권율, 연우진, 이정신의 현지 식당 섭외 실패, 기상천외한 와인 주문 체험 등 웃음과 위기가 교차하는 '피렌체 미식 여정' 둘째 날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지난 주 뜨거운 열기 속에 첫 방송을 선보인 '뚜벅이 맛총사'는 세 사람의 땀과 발품을 총동원한 진정성 넘치는 여행기, 그리고 찐날것의 미식 리액션이 폭발하며 국내외 시청자들을 제대로 사로잡았다. 이런 가운데, 이번 주 방송에서 세 사람은 연이은 현장 섭외 실패로 시작부터 난관에 봉착한다. 폭염을 뚫고 찾아간 식당에서는 "자리가 없다"라는 차가운 한마디에 입구에서 발길을 돌린다. 급히 다른 맛집을 검색해 이동하던 중, 세 사람은 첫날 길거리에서 만난 현지인이 추천했던 로컬 피자 맛집을 발견한다. 그러나 이번에는 끝이 보이지 않는 웨이팅 행렬이 그들을 가로막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