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9 (토)

  • 흐림동두천 23.0℃
기상청 제공

함양군 ‘방역패스 적용 업체’ 방역물품지원금 2차 신청 접수

희망회복자금 미수령 업체를 포함한 방역패스 대상 업체에 물품지원금 접수

 

[경남도민뉴스] 함양군은 방역패스 적용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방역물품지원금 신청·접수를 2월 14일부터 25일까지 인터넷으로 실시한다.

 

지원대상은 1차 신청(전년도 희망회복자금 수령 업체 대상)을 못한 업체와 희망회복자금 미수령으로 기 신청에서 제외되었던 2차 접수 대상자 모두가 해당되며 예산 사정으로 자금 소진 시는 지원이 종료된다.

 

지원내용은 QR코드 확인용 단말기, 손세정제, 마스크, 체온계, 소독수, 소독기, 칸막이 등 방역관련 시설·물품·장비 등 구입한 금액의 최대 10만원을 지원한다.

 

신청 접수는 함양군청 홈페이지 내 「팝업존」에서 방역물품 지원금 배너를 통해 신청 할 수 있으며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 통장사본, 방역관련 장비·물품 등 구입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면 된다.

※증빙서류 : 12월 3일 이후 구입한 방역물품 영수증 (카드전표, 세금계산서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양군청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함양군청 일자리경제과 경제담당(☎960-4710)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방역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모두가 함께 방역수칙을 준수해 하루빨리 일상회복을 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 여러분들이 앞장서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양산시 - 베데스다복음병원 지역응급의료기관 운영 협력 업무협약 체결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양산시는 18일 베데스다복음병원과 ‘지역응급의료기관 운영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시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24시간 응급의료체계 구축을 위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섰다. 베데스다복음병원은 2020년까지 약 17년간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 운영해왔으나 당시 재정난으로 지역응급의료기관을 내려놓았다가, 2022년 6월부터 응급의료시설로 소극적 응급의료 기능을 유지했다. 올해 3월, 지역응급의료기관 부재에 따른 의료공백을 해소하고자 양산시장 지시사항 제60호에 따라 지역응급의료기관 유치를 위해 관내 병원을 대상으로 행정지원책을 마련하여 나선 결과, 베데스다복음병원이 응급시설 운영 3년만에 기능 격상하여 6월 27일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 재지정됐으며 지난 7월1일부터 본격적인 24시간 응급의료체계 가동에 들어갔다. 따라서 베데스다복음병원에 대한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의 기능 회복은 감회가 남다르다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의미를 담아 이날 협약식은 베데스다복음병원에서 개최됐으며, 나동연 양산시장, 김병순 병원장을 비롯한 양산소방서장, 도의회, 시의회, 의료계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