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0 (일)

  • 흐림동두천 23.0℃
기상청 제공

함양군보건소, 재활치료 운동교실 연중 상시 운영~

보건소 내 건강증신센터 1층 체계적·전문적 채활치료 서비스 제공

 

[경남도민뉴스] 함양군보건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대상으로 재활치료 운동교실을 연중 상시 운영하고 있다.

 

 재활치료실은 보건소 내 건강증진센터 1층에 자리하고 있으며, 장애인 전용 재활장비(트레드밀, 전용자전거 등)와 전신근력강화 및 소도구를 활용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재활치료가 필요할 때 어떻게 재활을 받아야 하는지 올바른 재활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 한계를 느낄 때는 치료실을 방문하거나 전화문의를 통해 1:1 상담 및 치료를 해드리고 있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재활치료 서비스 제공을 통해 치료실은 언제나 활기를 띄고 있고 내소하는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다.

 

 재활치료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치료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방문 시 장애인은 장애인복지카드, 수술 및 퇴원을 통한 비장애인은 의사소견서 1부를 지참하시고 방문하시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 19에도 불구하고 재활치료실 상시 운영으로 질 높은 의료서비스와 빠른 일상생활복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함양군보건소 재활치료실(☎960-5343)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양산시 - 베데스다복음병원 지역응급의료기관 운영 협력 업무협약 체결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양산시는 18일 베데스다복음병원과 ‘지역응급의료기관 운영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시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24시간 응급의료체계 구축을 위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섰다. 베데스다복음병원은 2020년까지 약 17년간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 운영해왔으나 당시 재정난으로 지역응급의료기관을 내려놓았다가, 2022년 6월부터 응급의료시설로 소극적 응급의료 기능을 유지했다. 올해 3월, 지역응급의료기관 부재에 따른 의료공백을 해소하고자 양산시장 지시사항 제60호에 따라 지역응급의료기관 유치를 위해 관내 병원을 대상으로 행정지원책을 마련하여 나선 결과, 베데스다복음병원이 응급시설 운영 3년만에 기능 격상하여 6월 27일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 재지정됐으며 지난 7월1일부터 본격적인 24시간 응급의료체계 가동에 들어갔다. 따라서 베데스다복음병원에 대한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의 기능 회복은 감회가 남다르다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의미를 담아 이날 협약식은 베데스다복음병원에서 개최됐으며, 나동연 양산시장, 김병순 병원장을 비롯한 양산소방서장, 도의회, 시의회, 의료계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